"당신의 숭고한 사랑에 감사와 존경을"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장기기증인 가족의 날 행사 ‘Rose D-day’ 개최
배우 최지우 등 50여 명의 스타들...캠페인 홍보에 적극 동참

최은숙 기자 ches@pckworld.com
2021년 06월 02일(수) 18:15
뇌사 장기기증으로 생명을 살리고 떠난 기증인과 기증인의 가족에게 감사와 위로의 뜻을 전하는 캠페인이 진행됐다.

(재)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이사장:박진탁)는 5월 14일을 장기기증인 가족들을 위한 날인 'Rose D-day(로즈디데이)'로 정하고, 국내 최초로 5월 한달동안 'I Rose You(아이로즈유)' 캠페인을 진행했다.

현재 국내에서 뇌사로 세상을 떠나며 장기기증을 실천한 이들은 6000명이 넘는다. 운동본부는 지난 2013년부터 장기기증인 유가족 모임인 '도너패밀리'를 위해 소모임 및 문화 공연, 심리지원 프로그램 등 예우 프로그램을 진행해왔다. 그러나 최근 코로나19의 확산으로 대면 모임이 어려워지면서 올해는 SNS를 통해 장기부전 환자들의 생명을 살린 이들의 숭고한 나눔을 기억하고, 장기기증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고귀한 결정을 내려준 유가족들을 예우하기 위해 기획됐다.

무엇보다 이번 캠페인에는 유명 연예인 50명이 캠페인 홍보에 적극적으로 앞장서서 장기기증의 소중한 가치를 전하고 기증인의 가족들에게 존경의 뜻을 전해 더욱 눈길을 끌었다.

이번 캠페인에는 20여 년 이상 운동본부의 장기기증 홍보대사로 활동하며 장기기증의 소중함을 전해 온 배우 최지우 씨를 비롯해 장혁, 한예리, 조권, 봉태규, 황보라 씨 등이 참여해 자신의 SNS 계정으로 1500만 명의 팔로워에게 기증인과 도너패밀리의 사랑을 알리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팬들도 이에 화답하며 '따뜻한 마음 너무 멋져요', '덕분에 로즈디데이를 알게 되었어요. 기억하겠습니다' '좋은 캠페인이네요. 저도 참여할게요' 등의 응원의 댓글을 남겼다. 이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3000여 명의 국민들이 캠페인에 동참하며 생명나눔의 뜻을 확산시켰다.

박진탁 이사장은 "5월 가정의 달, 장기부전 환자들이 오랜 투병 생활을 끝내고 가족의 품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숭고한 결정을 내려 준 도너패밀리를 기억해주는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면서 "이번 'Rose D-day' 캠페인을 통해 보내주신 위로와 감사의 메시지들을 모아 도너패밀리에게 전달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최은숙 기자
이 기사는 한국기독공보 홈페이지(http://www.pckworld.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