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 발전·사회적 가치 실현 위해 협력

평촌교회·안양시부흥종합사회복지관 협약

표현모 기자 hmpyo@pckworld.com
2021년 05월 31일(월) 09:20
평촌교회(림형석 목사 시무)는 지난 5월 9일 '평촌교육문화센터 아가페'를 중심으로 지역주민의 복지증진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안양시부흥종합사회복지관(관장:조경래)과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체결로 평촌교회는 아가페문화센터 공간을 지역복지사업에 필요한 자원으로 적극 지원할 예정이며, 부흥복지관은 아가페문화센터에 위치할 '안양시부흥종합사회복지관 평촌센터'를 중심으로 평촌권역 지역주민의 복지증진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복지사업을 펼쳐갈 예정이다.

그 동안 지역주민에게 다양한 문화 전달과 교육사업, 스포츠 등 문화사역을 진행해 온 아가페문화센터는 이번 협약으로 사회복지사업까지 같은 공간 안에서 진행할 수 있게 됐다.

림형석 목사는 "코로나 19 인해 교인들과 지역주민들이 여러 가지로 힘들어 하는 가운데 부흥종합사회복지관이 아가페문화센터에서 경제적으로 위기에 있는 어려운 이웃에게 다양한 사회복지서비스와 코로나 블루로 우울감이 높은 이웃들을 잘 보살펴주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평촌교회가 지역사회 발전과 지역주민의 어려움을 돕는, 사회공헌활동에 힘쓰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평촌교육문화센터는 부흥종합사회복지관이 관할하는 안양시 동안구 12개 동 중 6개 동인 평촌동, 평안동, 귀인동, 범계동, 신촌동, 갈산동을 중심으로 지역주민의 복지증진과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한 사업을 진행하며 지역주민과 함께할 활동을 기획 중이다.

또한, 센터는 현재 아동·청소년을 중심으로 활동인 '아주좋은 기자단'과 아이들의 꿈을 응원하고 지원하는 '꿈꾸는아이들 꿈디자이너'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코로나19가 장기화되는 상황 속 멀어진 마음을 잇고, 이어진 마음을 통해 우리 모두 할 수 있다는 위로를 마을에 전하고자 '온(on·溫)택트 합창 Grow with Singing 합창대회'를 진행하기 위해 홍보와 함께 할 주민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한편,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격하되는 시점을 고려해 주민을 만나 의견을 듣고, 소그룹 주민모임 및 다양한 주제의 캠페인과 마을 축제, 지역축제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청소년 사회복지학교, 사회봉사대학, 지역주민의 욕구에 맞는 취업박람회, 해외 봉사활동 등을 평촌교회 교인을 포함한 지역주민과 함께 진행하며, 사회적 약자들을 찾아 사회복지사업과 다양한 사회복지서비스를 실천할 예정이다.


표현모 기자
이 기사는 한국기독공보 홈페이지(http://www.pckworld.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