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성경학교 준비, "온·오프라인 모두 지원"

교육자원부 5월 25~26, 제52차 기독교교육 여름 지도자 세미나

차유진 기자 echa@pckworld.com
2021년 04월 22일(목) 17:40
총회 교육자원부가 주최하는 기독교교육 여름 지도자 세미나가 오는 5월 25~26일 덕산 스플라스 리솜에서 진행된다. 올해 세미나는 모든 프로그램을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준비될 예정이다. 사진은 지난 2019년 기독교음악교육지도자 세미나 모습.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와 교회가 처한 상황 등에 따라 여름 프로그램을 선택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입니다."

성경학교와 수련회 준비를 위한 '제52차 기독교교육 여름 지도자 세미나' 오는 5월 25~26일 충남 예산군 덕산스플라스리솜에서 열린다.

대한예수교장로회 총회 교육자원부(부장:황세형)는 지난주간에 각 노회 앞으로 공문을 보내 이번 여름이 침체된 교회 교육을 회복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임을 강조하며, 노회와 교회 담당자들이 이번 세미나를 적극 활용해 줄 것을 요청했다.

올해 세미나는 코로나19 상황을 감안 모든 성경학교 프로그램을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색이다. 강의는 성경학습 프로그램에 초점을 맞춘 부별 교육으로 진행되며, 부에 따라 특별 프로그램과 후속 활동도 마련돼 있다. 감염병 예방을 위해 대그룹 강의를 대폭 축소했으며, 단체 숙소도 제공되지 않는다.

총회 교육자원부는 "코로나19 상황에서도 교회 교육이 계속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준비하고 있다"며, 총회와 교회학교 연합회들이 함께 준비한 이번 세미나를 위한 기도와 관심을 요청했다. 자세한 안내와 신청 방법은 총회 교육자원부 홈페이지(http://www.edupck.net)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영·유아·유치부 전국연합회가 주관하는 '기독교 음악교육 지도자 세미나'도 오는 11일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에서 열릴 예정이다.


차유진 기자
이 기사는 한국기독공보 홈페이지(http://www.pckworld.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