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재확산, 교회학교 영상예배 제공

[ 정보광장 ] 히즈쇼, 영유아·유년·초등부 대상…9월 6일까지 3주간 진행

한국기독공보
2020년 08월 24일(월) 19:05
히즈쇼가 제공하는 온라인 교회학교 예배.
코로나19가 창궐하면서 비대면 예배를 위해 온라인을 통한 영상예배를 제공해 왔던 히즈쇼가 23일 주일과 오는 30일, 9월 6일 3주 동안 교회학교(주일학교) 영상예배를 제공한다.

지난 15일을 전후해서 서울과 경기 인천지역에 코로나 확진자가 급속히 늘어나면서 정부 차원의 강력 조치가 취해지면서 대면예배가 불가능한 상태이다. 특히 교회학교 예배가 위기를 맞고 있다는 판단 아래 히즈쇼는 지난 3월에 이어 두 번째로 영상예배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제작된 영상예배는 유아유치부(0~7세), 유년부(8~10세), 초등부(11~13세) 등으로 나누어 제작됐으며, 히즈쇼TV(www.hisshow.tv)를 통해 볼 수 있다.

영상예배는 히즈쇼 교회학교(주일학교) 찬양, 성경 말씀을 율동과 랩으로 외우는 히즈쇼 챈트, 설교 전 애니매이션 영상, 다채로운 PPT로 진행하는 설교 등이 예배 순서에 맞게 제작됐다.

히즈쇼는 영상예배를 제공하면서 "재확산되고 있는 코로나19여파로 교회에서 예배하지 못하는 아이들을 위해 영상예배 자료를 새롭게 제작하게 되었다"고 취지를 설명하고, "작은 교회들도 이 자료를 통해 교회학교 예배를 온전히 드릴 수 있다"면서 교회에서 적극적으로 활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 기사는 한국기독공보 홈페이지(http://www.pckworld.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