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기도로 함께 이겨내요

한국컴패션, 온라인 기도운동 전개

표현모 기자 hmpyo@pckworld.com
2020년 03월 20일(금) 16:19
국제어린이양육기구 한국컴패션은 20일부터 코로나19로 고통받는 전 세계인을 위한 온라인 기도운동 '모멘츠 오브 컴패션(Moments Of Compassion)'을 전개한다.

'모멘츠 오브 컴패션' 기도운동은 코로나19로 인해 전 세계가 고통받는 상황에서 후원국과 수혜국을 뛰어넘어 함께 기도로 응원하고 격려하자는 취지에서 진행된다.

한국컴패션 SNS에 공개된 어린이 기도영상을 #컴패션, #함께기도해요 #momentsofcompassion 등의 해시태그와 함께 공유하고 기도운동에 동참하면 된다. 영상에는 필리핀컴패션 어린이들과 직원들이 한국에 보내는 응원 메시지도 담겨있다. 기도제목은 SNS를 통해 계속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컴패션은 지난 2월부터 전 세계 7500여 개 어린이센터에서 손 씻기 등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한 위생교육을 지속적으로 진행해왔다. 각 센터에는 손 세척소를 설치하고 손 세정제를 지급했다. 각 가정에는 바이러스 예방법 및 위생교육 자료를 전달했다. 현재는 각 국가별 정부 지침에 따라 모임 활동을 자제하고, 어린이센터와 국가사무소 방문도 당분간 금지하기로 했다.


표현모 기자
이 기사는 한국기독공보 홈페이지(http://www.pckworld.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