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콕 독서'로 코로나 스트레스 날려

[ 독서캠페인 ]

최은숙 기자 ches@pckworld.com
2020년 03월 20일(금) 09:56
코로나19 확산으로 '집콕'의 시간이 길어지는만큼 스트레스도 깊어지는 요즘, '집콕 독서'를 통해 혼자만의 여유를 갖고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시간들을 보내는 사람들이 어느 때보다 늘어나고 있다. 본보는 이번 책캠페인을 통해 '코로나'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한 '릴렉스' 도서를 소개한다.



성경적 꿈

노이삭/좋은땅

요셉의 꿈은 무엇이었을까? 다윗의 꿈은 무엇이었을까? 예수님의 꿈은 무엇이었을까? 저자는 이 질문을 통해 우리에게 진정한 꿈이 무엇인지 생각하게 한다. 그들에게는 하나님께 받은 비전이 있었고, 이를 따라가다 보니 직업을 얻게 된 것이다. 저자는 이를 '성경적 꿈'으로 정의하고 청소년들에게 성경적 꿈이 무엇이며, 왜 성경적 꿈을 꾸며 살아야 하고, 성경적 꿈을 꾸며 살 때 어떤 삶이 펼쳐지는지, 성경적 꿈을 실천하며 사는 방법은 무엇인지 자신의 경험과 목회사역을 통해 이야기하고 있다.



디아코니아, 말씀에서 묻다

김한호/디아코니아연구소

'디아코니아적 설교'라는 특색을 가진 절기별 설교집이다. 서구 종교개혁자들이 말씀과 섬김을 강조한 데서 동기를 얻은 이 책은 진정한 신앙을 '이웃을 돌보는 삶'으로 정의하며 성경에 담긴 예수님의 섬김을 소개한다. '신년주일'부터 '성례주일' '어린이주일' '환경주일' 등에 맞춰 '지역사회, 섬김, 나눔'에 대한 본문과 프로그램 예를 제시한다.



크리스마스오라토리오

김지현/예영커뮤니케이션

이 책은 클래식 음악과 신앙 에세이의 특별한 만남이다. 하나님을 지극히 사랑했던 한 위대한 교회 음악가이자 신학자의 영성을 지닌 바흐의 음악과 가사를 부담 없이 읽고 들으며-본문에 각 곡에 대한 'QR 코드' 넣었다-시공간을 넘어 거장이면서 동시에 그리스도인인 바흐를 좋은 친구처럼 쉽고 편안하게 만나도록 도와주고 있다.

더불어 저자는 "크리스마스 오라토리오" 가사에 대한 자신의 개인 묵상과 고백을 들려주고 있다. 이것은 많은 교회의 찬양대뿐 아니라 그리스도인들이 하나님을 찬양



영적 전쟁, 마귀를 알면 승리한다

이완택/쿰란출판사

"오늘 우리 시대는 사탄 마귀가 자기 때가 얼마 남지 않은 줄 알고 광분해서 날뛰는 시대라 할 수 있다"는 저자는 "때문에 크리스찬들이 사탄 마귀의 전략 전술을 잘 알고 대처해야 하는데도 이 부분에 미숙할 뿐 아니라 사탄 마귀에 대한 이해가 심히 부족하다"고 지적한다. 이 책은 젊은 세대들이 시대를 분별하고 경각심을 갖도록 '사탄 마귀의 전략과 전술'을 설교한 것을 정리 요약한 것이다.



선교사 에센스

이규학/둘셋손잡고

이 책은 선교하는 교회를 위한 매뉴얼을 담고 있는 책으로 크게 2부로 나누어져 구성되어 있으며 '선교사''선교의 성경적 이해''성령과 선교''선교하는 교회' 등이 수록됐다. 저자는 선교현장을 오가며 선교사들의 사역과 애환을 직접 느끼고 그들의 고민과 헌신을 지켜본 경험을 통해 21세기 한국선교의 나아갈 방향을 제안하고 있다.
이 기사는 한국기독공보 홈페이지(http://www.pckworld.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