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에 빠지고 책을 곱씹고 책과 성장하는 가을

제29회 가을에 떠나는 책의 여행

최은숙 기자 ches@pckworld.com
2019년 10월 22일(화) 16:53
책 읽기에 더 없이 좋은 계절 가을이 왔다. 이 특별한 계절에 할 것도 많고 갈 곳도 많겠지만 책에 빠지고 책을 꼽씹고 책과 함께 성장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 시간이 잠시 멈춘 듯 책 속으로 빠져드는 여행, 본보가 진행하는 제29회 '가을에 떠나는 책의 여행'에 동참해보는 것도 추천한다. 본보는 오는 11월 30일까지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 더욱 더 영성이 깊어지기를 소망'하며 29번째 책의 여행을 진행한다. 본보가 추천하는 아래의 책 중 읽고 싶은 책을 선택해 본보 인터넷(http://www.pckworld.com)에 로그인 한 후 응모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선택한 책과 후원업체가 제공하는 특별상품을 제공한다. 당첨자는 오는 12월 7일 본보 인터넷에서 발표된다.



로마서에서 우리가 반드시 감격, 감동해야 할 100가지
김동환/엘멘


기독교의 진리가 무엇인지 잘 알 수 있는 성경 중에 하나는 로마서다. 로마서를 알면 성경 전체를 알 수 있고 성경 전체를 알려면 로마서부터 알아야 한다. 이 책은 로마서를 100가지 이야기로 재미있고 이해하기 쉽게 풀어냈다. "로마서가 너무 좋아서 로마서 1장 5장 6장 7장 8장을 암송하고 묵상한다"는 저자는 "로마서 전체를 암송하고 묵상하며 누리는 것"이 꿈이라고 말한다.


미래목회와 미래신학
노영상/나눔사


이 책은 21세기 새로운 문명의 출현에 따른 교회 모습의 변화와 새로운 신학적 전망에 대해 기술하고 있다. "21세기를 맞는 교회의 행동 방향과 선교적 실천의 향방을 모색하는 것이 이 책의 목표"라고 말하는 저자는 이 책에서 21세기 다가오는 세계의 변화를 예측함과 동시에 그에 따른 교회의 전반적 대처에 대해 검토하고 있다.


예, 주님! 제가 순종의 전문가입니다!
이선세/토브원형출판사


이 책은 신앙생활을 바르게 인도하고, 올바른 신앙심을 갖을 수 있도록 이끈다. 믿음과 기도의 삶을 보여줌으로써 독자들 역시 생활 속에서 신앙심을 키우고 삶을 변화시키도록 도와준다


내가 너를 치유하리라
연요한/유하


이 책은 11년간의 사역 현장에 대한 보고서다. 지금까지 해왔고, 또 지금도 하고 있는 사역에 대한 체험과 주님의 역사를 솔직하게 풀어냈다. 저자는 한국교회 곳곳에서 회개와 부흥의 불씨가 타오르고 있는 것을 보고 이러한 불씨들이 영적으로 메말라 있는 한국교회에 다시 놀라운 부흥을 불러일으키기를 기대하며 이 책을 썼다.


5차원 학습법
원동연/요단출판사


우리는 이 땅의 성공을 추구하기보다는, 나그네의 삶을 통해서 하나님의 백성으로서의 모습을 배우며, 영원한 하나님의 나라에서 하나님의 백성으로 살아가야 한다. 그런데 이렇게 살지 못하는 이유는 하나님의 말씀이 우리에게 주어지더라도 그것을 수용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이 책은 성령에 의한 '말씀이 이끄는 삶'을 통해 승리하는 그리스도인의 교육법을 소개한다.


받은 복을 세어 보아라
김인영/쿰란출판사


종군기자, 전 KBS 보도본부장으로 30년간 방송 언론 현장에서 매일 영적 전쟁을 치러온 저자는 승승장구한 언론인의 자랑 이야기가 아닌 광야의 이스라엘 민족처럼 수없이 시행착오를 겪으며 실패하고 깨져 온 이야기를 솔직하고 담담하게 이 책에 담았다. 실패와 상처 속에서도 믿음으로 살며 하나님께 받은 은혜를 써 내려간 이 책은 매일의 삶 가운데 신앙으로 현실에 부딪치면서도 믿음을 지키며 살아가는 이들에게 위로와 용기를 준다.


참회록
레프 톨스토이/뿌쉬낀하우스


'톨스토이 클래식' 시리즈 9번째 도서다. 참회록은 특히 저자인 톨스토이가 자신의 삶과 종교에 대해 고뇌하고 참회하고, 깨달아 나가는 과정을 진솔하게 기술되어 있어 기독교인을 포함한 종교인들에게도 많이 읽혀져 온 톨스토이의 대표적인 작품이다. 성공회 이상훈 신부가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번역했으며 기독교인이라면 반드시 읽어야 할 필독서로 꼽힌다.


눈물로 쓴 기도는 땅에 떨어지지 않는다
박옥배/CBS북스


기독교인에게 기도는 생활이지만, 한편으로는 어려운 것이 또한 기도이다. 이 책은 엮은이 現 CBS 국장 박옥배 저자가 광주CBS방송국 근무시절 방송 프로그램 '기도가 있는 묵상'에 출연한 57인의 목회자의 기도 총 177편을 분석하고 분류한 기도수첩이다. 자기 성철과 반성, 돌아봄이 부족한 이 시대의 독자에게 편안한 휴식같은 책이다.


바이블 인포그래픽2
하비스트 하우스 바이블 인포그래픽 팀/성서유니온


성경에 나오는 반대말(빛과 어둠, 천사와 악마, 참과 거짓, 하늘과 천국, 하나님의 성공과 인간의 실패)을 소개하여 빛이신 하나님과 더 가까워지고 싶은 마음이 생기게 하는 책이다.

최은숙 기자
이 기사는 한국기독공보 홈페이지(http://www.pckworld.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