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교회·헌법·삶 등 피택자 교육 실시

훈련원운영위, 피택자교육 지도자 세미나 개최

최샘찬 기자 chan@pckworld.com
2019년 06월 17일(월) 07:57
대한예수교장로회 총회 훈련원운영위원회(위원장:안정순 원장:박기철)는 지난 13~14일 대전 인터시티호텔에서 제103회기 피택자교육 지도자 세미나를 개최했다.

각 노회 훈련원 임원 및 지교회 교역자들을 대상으로 한 피택자 교육 세미나는 '선택받은 이를 위한 내비게이션' 의 개정증보판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세미나는 김승학 목사의 '직분자의 영성생활', 박용우 교수의 '신약성경의 이해', 김흥연 목사의 '구약성경의 이해', 정민량 목사의 '헌법과 권징', 박봉수 목사의 '직분자의 소명', 신영균 목사의 '직분자의 교회생활', 이효겸 목사의 '교회의 본질과 사명' 등으로 진행됐다.

훈련원운영위는 과정 수료자에게 훈련교재, 교육용 ppt 자료 등 콘텐츠를 제공하고 수료증을 수여했다. 수료증 소지자들은 노회에서 피택자 훈련과정 강사로 활동할 수 있다.

'선택받은 이를 위한 내비게이션'은 훈련원운영위원회가 지난 100회기 각 노회 및 교회별로 여러 과목으로 나눠져 있던 피택자를 위한 교육내용을 집약해 교단 신학과 신앙에 맞춘 교재다. 교육교재는 성경 교회 헌법 직분자의 삶 등 크게 4개 영역으로 나누어 직분자들이 꼭 알아야할 기본적인 요점들을 정리했다.


최샘찬 기자

이 기사는 한국기독공보 홈페이지(http://www.pckworld.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