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장유럽선교회 선교대회 성료

지난 4월22~25일,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153명 참가

표현모 기자 hmpyo@pckworld.com
2019년 05월 08일(수) 15:03
예장유럽선교회(회장:김태준) 선교대회가 지난 4월 22~25일 독일 프랑크푸르트 인근 도르프바일수양관에서 개최됐다.

'공감(共感):우리가 예수 그리스도의 마음을!'이란 주제로 열린 이번 선교대회에서는 153명이 참석했으며, 대회 기간 중 열린 총회에서는 임광택 선교사(우크라이나)가 신임회장에 선출됐다.

이번 선교대회의 주강사로 박종순 증경총회장과 림형석 총회장이 참여해 선교사들에게 격려와 위로의 말씀을 전했으며, 주현신 목사(과천교회), 김의식 목사(치유하는교회), 강인구 목사(울산전하교회), 이정권 총무(세계선교부), 전희인 장로(한국교세라 대표), 안옥섭 장로(강서갈릴리교회) 등이 강사로 참여했다.

이번 대회에서는 강의 이외에도 위원회별 총회와 대화마당 등의 순서가 진행됐으며, 대회기간 중 보름스와 슈파이어, 다름슈타트 기독교마리아자매회와 하이델베르크, 성찬논쟁이 있었던 마부르크 등 세 코스로 나눠 종교개혁지를 탐방했다.

선교대회 기간에는 선교사 자녀들(MK)을 위한 수련회가 같이 진행됐으며 올해는 지난해에 이어 두바이한인교회(신철범목사) MK사역위원회에서 알찬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예장유럽선교회의 전신은 '예장유럽선교사회'로 1991년부터 출발해 타문화권선교, 에큐메니칼 선교, 한인목회 등의 사역을 해오다가 2012년 기구를 확대개편해 '예장유럽선교회'라는 이름으로 선교와일치위원회, 예장교회협의회, 여성위원회, 차세대위원회의 네 분과위원회 중심으로 상시 활동하고 있다. 또한 선교회 산하에 유럽선교신학을 고찰하기 위하여 선교신학연구원을 산하기관으로 두고 있다.

신임원 명단.

▲회장:임광택(우크라이나) <부>장지연(체코) ▲총무:이리노(이탈리아) ▲서기:박영진(스위스) ▲회계:김종현(독일)


표현모 기자
이 기사는 한국기독공보 홈페이지(http://www.pckworld.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