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운동 백주년, 나라사랑 걷기대회

한국기독공보
2019년 03월 04일(월) 09:12
【충북】 3.1운동 100주년을 맞이해 청주상당교회(안광복 목사 시무)가 청주시민과 함께 지난 3월 1일 청주무심천롤러스케이트장에서 3.1절 나라사랑걷기대회를 개최했다. 청주상당교회는 뜻 깊은 행사가 교회 안에만 머무르지 않고 선교적 교회로 세상을 향해 나가기 위해 시민들과 함께 행사를 진행했다.

걷기대회에는 김병우 충청북도교육감을 비롯한 유관 기관장과 청주시민 4천5백명이 참여했다. 이날 참가자들은 만세운동의 숭고함을 기억하며 무심천 자전거도로 5km를 걸으며 청주시민의 자긍심과 나라사랑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준비위원장 안광복 목사의 대회사에 이어 김병우 교육감, 한창섭 행정부지사, 장선배 충청북도의회 의장의 축사, 내빈 소개, 만세삼창과 민족통일을 염원하는 풍선을 하늘높이 올리는 순서가 있었다. 안광복 목사는 대회사를 통해 "3.1절 100주년이 되는 특별한 날 청주시민과 함께 의미 있는 시간을 갖고자 이 대회를 계획했다"며 "우리 모두 나라사랑의 뜨거운 마음을 모아 100년 전 대한독립만세의 간절한 함성과 숭고한 정신을 기억하고 무심천을 걸으며 행복한 청주를 만들고 평화적 통일의 소망이 이루어지게 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는 한국기독공보 홈페이지(http://www.pckworld.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