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통일연대 '평화통일 평신도포럼'

'평화 통일 기여할 창의적 배움터'

임성국 기자 limsk@pckworld.com
2018년 11월 13일(화) 14:05
사단법인 평화통일연대(사무총장:윤은주)와 크리스챤아카데미(원장:이근복)가 오는 20일부터 2019년 8월까지 매월 한 차례에 총 10회에 걸친 '평화통일 평신도포럼'을 개최한다.

'평화와 통일의 새로운 지평을 연다'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평신도포럼은 매월 셋째 주 화요일 저녁 7시에 경동교회 장공기념관에서 진행된다.

윤대규 교수(전 경남대 서울부총장)의 진행으로 진행되는 포럼에는 고재백 교수(국민대 교양대학), 김병로 교수(서울대 통일평화연구원), 윤덕룡 박사(대외경제정책연구원), 전우택 교수(연세의대 의학교육과), 김흥수 원로교수(목원대 신학과), 조동준 교수(서울대 정치외교학과), 윤영관 명예교수(서울대, 전 외통부장관), 박명규 교수(서울대 사회학과), 주승현 교수(전주기전대 군사학과), 김귀옥 교수(한성대 교양교육학부)가 △영화로 보는 북한 △북한 인권과 평화 △북한의 경제변화와 통일 △한반도의 평화와 치유 △한국교회의 북한인식 △핵 문제의 올바른 인식 △현 정부의 통일정책 △한반도 평화를 향한 기획 등을 주제로 강의한다.

주최 측은 "평화통일을 위해 평신도들이 하나님의 선교를 감당하고, 선교를 통해 교회가 더욱 발전하여 통일 후에 진정으로 민족을 위해 기여할 바를 모색하는 창의적 배움터가 되고자 한다"며 관심과 참석을 요청했다. 회비는 10만원이다. 문의는 전화 02)888-3970로.

임성국 기자
이 기사는 한국기독공보 홈페이지(http://www.pckworld.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