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금 미가입 은퇴목회자 생활비 지원할 것

총회 사회봉사부 103회-2차 실행위

이경남 기자 knlee@pckworld.com
2018년 10월 29일(월) 11:16
총회 사회봉사부(부장:최내화, 총무:오상열)는 지난 25일 제103회-2차 실행위원회를 갖고 103회 총회 수임안건을 처리하는 등 회무를 처리했다.

103회 총회 수임안건 처리에서 실행위원회는 연금미가입은퇴목회자 생활비 지원사업에 대해 연금미가입은퇴목회자대책위원회를 통해 노회에 관련 공문을 전달하는 한편, 노회를 통해 생활비 지원이 잘 시행되도록 독려할 것을 결의했다. 또한, 총회정책문서로 채택된 목회자재정윤리강령을 각 노회에 전달하고, 재정윤리강령 내용을 정책협의회 등을 통해 알려 목회자들이 재정윤리강령을 숙지하고 지켜나가는 데 힘쓰기로 했다.

이외에도 총회 임원회가 허락한 인도네시아 술라웨시섬을 강타한 지진 쓰나미 구호활동을 위한 전국모금을 실시하는 한편, 전국노회와 함께 진행하는 사랑으로 겨울나기 행사와 노숙인과 함께하는 거리성탄예배를 위한 연말구호 모금운동을 연동해 모금을 진행하고 효율적인 구호활동을 진행할 것을 결의했다.

103회 총회 수임안건 중 동성애, 차별금지법, 성평등법 개정 옹호자들에 대해 강력한 책벌을 법제화 해달라는 건에 대해서는 헌법위원회로 이첩하기로 하고, 동성애 및 동성결혼 합법화를 시도하려는 헌법개정과 지방인권조례 문제에 대해서는 사회문제대책위원회를 통해 대처해 나가기로 했다.

총회 사회봉사부 실행위는 오는 11월 20일 수안보파크호텔에서 정책협의회와 3차 실행위원회를 가질 예정이다.


이경남 기자
이 기사는 한국기독공보 홈페이지(http://www.pckworld.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