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목사계속교육 지도자양성 세미나, 오는 14일 개최

최샘찬 기자 chan@pckworld.com
2018년 06월 02일(토) 22:22
총회 훈련원운영위원회(위원장:조재호 원장:박기철)는 오는 14~15일 대전 유성아드리아 호텔에서 제102회기 부목사계속교육 지도자양성과정 세미나를 개최하고, 각 노회 훈련원에서 부목사계속교육을 실시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제공한다.

노회 훈련원 임원, 노회 부목사계속교육 강사 혹은 지교회 담임목사 등을 대상으로 한 부목사계속교육엔 부목사들이 미래 자신의 목회 준비를 돕는 '부목사의 목회비전', '부목사와 담임목회준비' 등의 강의부터, 사역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부목사의 성품과 예절', '교구사역', '동료관계', '설교개발' 등의 강의가 마련됐다. 또한 세미나 참가자들은 부목사계속교육을 강의할 수 있도록 책, 자료집, PPT 자료 등의 콘텐츠과 함께 노회훈련원 부목사계속교육 강사 자격을 받을 수 있다.

매해 노회 차원에서 부목사계속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대전노회의 성서신학원장 정민량 목사(대전성남교회)는 "세미나를 통해 부목사님들에게 사역과 목회의 역량을 발전시키는 것도 중요하지만, 현장에서 바쁘게 사역하는 부목사님들에게 마음놓고 쉴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는 것도 큰 의미가 있다"며, "개교회가 1년에 한 번 부목사계속교육을 위한 예산을 편성해 부목사님들을 위한 배려와 관심이 더욱 필요하다"고 전했다.

한편 총회훈련원운영위는 제102회 총회에서 부목사계속교육은 각 노회훈련원(혹은 대행부서)에서 반드시 실시해 줄 것을 청원해 허락받았다.


최샘찬 기자
이 기사는 한국기독공보 홈페이지(http://www.pckworld.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