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세대에 온전한 신앙 전수 … 사명과 헌신 다짐

[ 다음세대 ] 영유아유치부ㆍ아동부ㆍ중고등부 전국연합회 총회, 일제히 개최

이수진 기자 sjlee@pckworld.com
2018년 02월 26일(월) 18:50

교회학교 부흥을 꿈꾸며 다음세대 양육의 사명을 실천하기 위해 힘쓰는 전국교회 교회학교들의 연합회 총회가 2월 셋째주간에 일제히 열렸다. 영ㆍ유아ㆍ유치부전국연합회를 비롯해 아동부전국연합회, 중ㆍ고등부전국연합회는 이번 총회를 통해 올 한해를 이끌어 갈 신임원을 선출하고, 다음세대의 온전한 신앙을 위해 사명과 헌신을 다짐했다.

# 영ㆍ유아ㆍ유치부전국연합회

교회학교 영유아유치부전국연합회는 지난 20일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 소강당에서 제22회 정기총회를 열고, 이완복 장로(기자촌교회)를 신임회장으로 선출하는 등 신임원을 조직하고, 미분립 연합회 순회, 해외선교사들을 위한 온라인 서비스 강화 등 2018년 사업계획안을 인준했다.

개회예배에서 '이 일을 계속하라' 제목의 말씀을 전한 총회 교육자원부장 박노택 목사(비산동교회)는 "교회의 가장 귀한 봉사의 직은 다름아닌 교사직이다. 가장 본이되는 예수님을 본받아 가르치고 사랑함에 있어 제자들의 본이되는 교사가 되길 바란다"며, "가르치는 제자들의 영적 부모가 되라"고 권면했다.

신임원 명단.
▲회장:이완복 ▲수석부회장:김영남 <부> 송준자 박점미 황성주 민정식 박월계 ▲총무:인은식 ▲서기:김류경 <부> 김명희 ▲회계:최영옥 <부> 허명희 ▲회록서기:심명순 <부> 이재향 ▲감사:고해선 박선희
 
# 아동부전국연합회

교회학교 아동부전국연합회는 지난 22일 여수 해오름교회(임지형 목사 시무)에서 제63회 정기총회를 열고, 신임회장에 박영호 장로(기쁨있는교회)를 선출하는 등 신임원을 조직하고, 전국 어린이대회, 어린이 말씀캠프, 교회학교 교사 수련회 등 올 한해 추진할 사업계획안을 통과시켰다.

이날 개회예배에서 '거룩한 교회, 다시 세상 속으로'를 제목으로 말씀을 전한 총회장 최기학 목사(상현교회)는 "하나님이 예수 그리스도를 이 땅에 보내신 것은 세상을 향한 사랑과 관심 때문이듯이 이것이 우리가 세상 속으로 들어가야 하는 이유"라면서 "한국교회의 위기 가운데 한 영혼을 품고 기도할 교사가 부족한 현실이지만, 하나님께서 주신 거룩한 사명을 가지고 세상 속으로 들어가 온 땅의 어린이를 그리스도께로 인도하는 교사들이 되자"고 권면했다. 또한 이번 총회서는 교사 32명이 30년 근속 표창패를 받았으며, 모범교사가정과 모범노회 등을 선발해 표창했다.

신임원 명단.
▲회장:박영호 ▲수석부회장:정만수 <부>최영만 박찬식 김향수 송환부 홍맹표 ▲총무:최종섭 ▲서기:홍순심 <부>백남태 ▲회록서기:이시영 <부>조헌문 ▲회계:서원신 <부>이병운 ▲감사:권용길 문용림 백영순
 
# 중ㆍ고등부전국연합회

교회학교 중ㆍ고등부연합회 제44회 총회가 지난 23일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 소강당에서 열려 신임회장에 박기상 장로(시온성교회)를 선출하고 전국학생수련회, 찬양경연대회, 성경고사대회 등의 일정을 확정하고 새회기 사업계획안을 확정했다.

1부 개회예배에서는 부총회장 림형석 목사(평촌교회)가 '존경받는 교사가 되십시오'라는 제목의 말씀을 전했으며, 2부 인사 및 축하시간에는 40년간 중고등부에서 근속한 교사 2인에게 총회장 기념패를, 30년간 근속한 교사 11인에게 표창패를 전달했다.

이날 림형석 목사는 "청소년들을 인정하고 긍정해주며 경청해주는 교사의 태도가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중고등부 학생들을 지도하고 말씀을 가르치는 일이 정말 힘들다는 것을 안다"며, 어려운 여건 속에서 사역하는 중고등부에서 사역하는 교사들과 연합회를 향해 격려와 위로의 말을 전했다.

신임원 명단.
▲회장:박기상 ▲수석부회장:김진옥 <부>김영철 이병학 송상옥 전영은 정동훈 임양래 육원희 이리문 박경식 김대희 ▲감사:류승훈 이상길 신점철 ▲총무:홍영표 <부>김승수 ▲서기:이인희 <부>정성근 ▲회록서기:윤옥임 <부>최정훈 ▲회계: 백항기 <부>김영철

이 기사는 한국기독공보 홈페이지(http://www.pckworld.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