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지교회 후원 '청년 워크숍 Y-CAMP'

[ 여전도회 ]

신동하 기자 sdh@pckworld.com
2018년 02월 26일(월) 10:46

여성안수기념교회인 서울노회 연지교회(김성경 목사 시무)가 후원한 청년 커리어 개발을 위한 워크숍 Y-CAMP이 1월 26~27일 여전도회관에서 '나 다움, 그 다음'을 주제로 열렸다.

지난해 여름에 시작되어 큰 호응을 얻은 이 워크샵은 이번이 3기로 Y-COMPANY(대표:이재근)가 주관하고 연지교회가 협력 후원하여 진행됐으며, 25명의 청년들이 참석해 강점 워크샵과 스토리텔링 등을 통하여 자신의 강점을 알아가고 가능성을 발견하는 시간을 가졌다.

캠프는 자신의 성향, 재능, 강점 탐색, 소명 발견, 선배와의 대화 시간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기업 대표, 시민호민관, 변호사 등 전문 영역에서 활동하는 선배들이 앞서 겪었던 진로에 대한 고민과 그 해결 과정을 청년들과 함께 나눈 시간이었다.

캠프의 참가자들은 소감으로 "마음속 돌을 던져 주고, 그 파장이 커지게 해주었으며 정확한 나침반을 갖고 탁월한 사람이 되는 방법까지 알려주어 감사하다", "나의 강점을 가지고 탁월한 사람이 되어 영향력을 미치는 사람이 되어야 겠다는 동기부여의 시간이 되었다"고 밝혔다.

Y-COMPANY 대표 이재근 변호사는 "본 프로그램을 통하여 취업 등 진로 문제로 인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많은 청년들이 그들의 고민에 대한 구체적인 해답을 찾고 나아가 스스로 알지 못했던 자신만의 가치를 발견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Y-COMPANY는 향후 Y-CAMP 4기와 캠프 후속 프로그램인 Y-CAMP PLUS를 Y-CAMP 참석자를 대상으로 진행 할 예정이다.

이 기사는 한국기독공보 홈페이지(http://www.pckworld.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