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목회자 설교 향상 위한 세미나 풍성

[ 목회·신학 ] '목사님 설교가 너무 좋아요!'

임성국 기자 limsk@pckworld.com
2018년 02월 12일(월) 18:53

#에덴낙원선교회- 곽선희 목사와 함께하는 교회부흥아카데미
재단법인 에덴낙원선교회와 새세대 아카데미는 오는 3월 12일부터 11월 27일까지 에덴낙원 메모리얼 리조트에서 곽선희 목사와 함께하는 교회부흥아카데미를 진행한다.

'예수 설교학'을 주제로 총 10차에 걸쳐 진행되는 아카데미에서는 매회 예수 설교학의 원리와 비결을 탐구하는 곽선희 목사의 강의가 두 차례 진행되면, 곽선희 목사와의 대화의 시간도 마련된다. 또 참석자들은 에덴낙원투어 등의 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수 있다.

주최 측은 "설교가 중요함은 모두 인정하지만 바른 설교가 무엇인지는 혼란스러워하는 시대, 설교에서 예수님의 길을 찾아야 한다"며 "한국교회 대표 설교자인 곽선희 목사와 함께 예수 설교학의 원리와 비결을 탐구하는 시간에 초대한다"고 전했다. 문의 및 등록은 전화 031)645-9195로.

#연세대학교 성경아카데미
연세대학교 연합신학대학원(원장:권수영)이 오는 3월 목사 및 전도사 등 설교자를 위한 성경아카데미를 개강한다. 아카데미는 3월부터 5월, 9월부터 11월까지 2학기 제로 나눠 운영되며 매주 월요일 오후 1시30에 시작하는 반일제 수업으로 묵상과 설교에 이르는 전 과정을 포함한 실천적 강의 형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성경아카데미에는 유상현 교수, 홍국평 교수, 임성욱 교수를 비롯해 인문, 사회학 분야 교수들이 강의에 나서며 △묵상과 준비, 설교의 실제  △창세기를 통해 본 성서를 읽는 세 가지 시선 △설교자 이사야:예언자의 수사에서 배우는 설교 △내러티브 설교 △성서와 문화설교 등을 주제로 한 강의가 펼쳐진다.

권수영 교수는 "개개인의 장점을 최대한 부각하고 단점을 최소화하여 효과적인 설교자가 되는 길을 안내할 수는 있다"며, "최고의 교수진과 현장의 노하우를 축적한 커뮤니케이션 전문가, 문화사역자와 손을 잡고 연세대학교만의 TLC기법을 통해 전문사역자로 거듭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연합신학대학원은 'TLC기법'을 본문을 분석하는 능력(Text), 본문을 적절히 풀어낼 렌즈(Lens), 메시지를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 전달하는 소통(Communication) 기법이라고 소개했다. 아카데미 등록 문의는 전화 02)2123-3245로.

#설향목 아카데미 18차 설교 세미나
설향목 아카데미는(대표:라인섭)는 오는 19일 오후 2시 대전 헬몬수양관에서 제18차 설향목 설교 세미나 및 미가서 집중연구 강의를 진행한다.

중앙대학교 철학과,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을 졸업한 라인선 목사가 강사로 나선 이번 세미나는 '강력한 말씀 충분한 기도 함께가는 목회'를 표어로 초교파로 진행된다.

라인선 목사는 "설교는 목회의 꽃이다. 꽃이 피어야 벌, 나비도 날아들고 열매도 맺을 수 있다"라며 "꿀맛 같은 설교, 하루 3시간 기도로 성도들이 더없이 행복해하는 목회를 꿈꾸자"고 전했다. 세미나 참석 문의는 수원온누리소망교회 전선익 목사 전화 010-5337-7440로.

#행복한 설교 아카데미-제45차 전국오픈 세미나
행복한 설교 아카데미(원장:이의행)는 오는 20일 서울 성진교회, 22일 광주 향기교회, 23일 목포 영락교회에서 제45차 전국오픈 세미나를 개최한다.

'하나님의 관점과 이야기 설교'를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에서는 이의행 목사가 강사로 나서 △설교자와 설교의 영광 △설교와 프레임 △하나님의 관점과 성경 △지저스 프레임 △하나님의 관점과 적용과 결단 △성경의 보이지 않는 부분 읽기 △설교 원고 작성법 △설교 전달법, 스피피 훈련 등의 실제 내용을 강의한다.

주최 측은 "제발 나만의 설교를 하고 싶은 분, 설교를 통해서 교회를 부흥시키고 싶은 분, 설교시간에 조는 성도가 없으면 좋겠다는 분들에게 추천한다"고 전했다.
 

이 기사는 한국기독공보 홈페이지(http://www.pckworld.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