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에 기초한 리더십 제시

[ 교단 ] 훈련원운영위ㆍ선교교육재단, 워크숍 개최

최샘찬 기자 chan@pckworld.com
2018년 02월 02일(금) 16:07

대한예수교장로회 훈련원운영위원회(위원장:조재호 원장:박기철)와 한국선교교육재단(이사장:손윤탁)은 지난 1월 23~25일 고척교회(조재호 목사 시무)에서 '섬기는 리더십(Servant Leadership) 워크숍'을 진행하고, 성경을 기초로한 리더십을 제시했다.

이번 워크숍엔 17명의 목회자 및 선교단체와 교육기관의 지도자 등이 참석했다. 프로그램 진행은 세계 70여개 국에서 크리스찬 리더십 교육을 시행 중인 Development Associates International(DAI)의 이승열 박사와 차훈 선교사가 강사로 나섰다.

리더십 워크숍은 총 10개의 세션을 통해 각자의 리더십 유형을 분석해 자신을 이해와 리더 양성, 동기부여, 팀 구성, 갈등 해결 등을 주제로 진행됐다. 또 리더십에 대한 이론과 함께 신구약 성경의 중요 구절을 중심으로 리더십의 중요성 등을 제시했다.

워크숍 전체 진행에 참여한 정기묵 교수(장신대)는 "일반 사회의 리더십 교육은 교회 공동체에 적용하기 힘든 부분이 있지만, 섬기는 리더십은 신구약 성경을 기초로 프로그램이 구성돼 교회 목회자와 평신도가 함께 공감하며 모든 구성원이 함께 참여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을 진행한 훈련원운영위원장 조재호 목사는 "오늘날 한국교회가 교회 내 갈등 해결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섬기는 리더십 워크숍을 통해 서로가 다름을 인정하며 갈등을 극복과 함께 교회 목회자의 성경적 리더십 회복에도 도움이 됐다"고 설명했다.

이 기사는 한국기독공보 홈페이지(http://www.pckworld.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