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회연금가입자회, 제13회 정기총회

[ 교단 ] 신임회장 이상진 목사

임성국 기자 limsk@pckworld.com
2017년 03월 01일(수) 06:26

총회연금가입자회는 지난 2월 27일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에서 제13회 정기총회를 열고, 신임회장에 이상진 목사(황지중앙교회)를 선출하는 등 신임 임원단을 개선하는 한편 사업 보고 및 연금재단 현황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펼쳤다.

각 노회가 파송한 정기총회 총대 284명 중 229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총회에서는 두 차례의 전자투표를 통해 이상진 목사가 신임회장에 선출됐다.

이상진 목사는 "총회 연금에 목회자들의 생존권이 걸린만큼 사명감을 가지고 총회와 재단 이사회의 원활한 소통을 통해 안전하고 지속가능한 연금재단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인사하면서 특별히 "'아이디어뱅크'를 구축하고, 지속가능한 연금이 되도록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연금 정책에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총회에서는 총회 연금재단의 외부감사를 위한 회계법인 추천 건은 임원회에 위임해 추천하기로 결의했다. 또 연금재단이 위탁 운영하고 있는 기금의 수익률 보고를 통해 수익률 보장 및 향상 실현을 위한 대안을 모색했다. 이외에도 총회에서는 연금재단 이사회에 '리스크관리위원회' 구성을 요청해 이사들의 책임을 강구하기로 했다.

이날 연금재단 이사장 오춘환 장로는 총회에 참석해 축사를 통해 "총회연금재단과 총회연금가입자회는 대립과 갈등의 관계가 아니라 같은 목적과 같은 지향점을 향해 함께 가는 형제이다"며, "이사회와 가입자회가 협력적인 상생 관계를 통해 다시 거룩한 총회연금재단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이날 정기총회 개회예배는 이군식 목사의 인도로 김진식 목사의 기도, 박형대 목사의 성경봉독, 부총회장 최기학 목사의 '포도원에 심은 무화과나무' 제하의 설교, 신창수 목사의 축도 등으로 진행됐다.

신임원 명단.
▲회장:이상진  <부>공동영 오현석 조원철 김지한 장찬호 문재용 박웅섭 김길상 정일세 곽금배 ▲총무:김만기  <부>황석규 ▲서기:오경남  <부>김철종  ▲회계:원상호 <부>이흥만 ▲감사:이호국 조면호

이 기사는 한국기독공보 홈페이지(http://www.pckworld.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