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일장신대 간호교육인증평가 '인증' 획득

[ 교단 ]

임성국 기자 limsk@pckworld.com
2016년 08월 23일(화) 12:54

한일장신대학교(총장:오덕호) 간호학과가 한국간호교육평가원에서 주관하는 2016년도 상반기 간호교육인증평가 '인증'을 획득했다. 

간호교육인증평가는 간호교육 운영과 지원을 위해 비전 및 운영체계, 교육과정, 학생, 교수, 시설 및 설비, 교육성과 등 6개 영역 16개 부문을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다. 

학교 측은 "오는 2020년부터 간호교육 인증을 받은 대학의 학생들만 간호사 국가고시에 응시할 수 있어 국내 대학교 간호학과로서는 사활이 걸린 매우 중요한 평가이다"며, "학교는 지난 6월초 자체평가보고서를 제출하고 7월 1일 현장방문평가를 받았다"고 전했다. 

평가단은 한일장신대학교가 △대한간호협회를 창립한 서서평 간호선교사가 설립한 간호학의 정통성있는 대학 △특성화 전략 및 정립 △예산투자 및 실습실 등 인프라 구축 △대학의 지원이 훌륭해 우수학과로 성장할 수 있는 가능성 등이 높다고 밝혔다. 

윤매옥 학과장은 "하나님의 도우심과 합력해온 대학 구성원들의 기도와 노력으로 좋은 결과를 받았다"며, "명실공히 수준높은 간호교육과 인성ㆍ영성ㆍ지성을 겸비한 전인간호사를 육성하는 학과로 성장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이 기사는 한국기독공보 홈페이지(http://www.pckworld.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