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안내

[ 문화 ]

표현모 기자 hmpyo@pckworld.com
2016년 07월 25일(월) 14:12
   

대표기도(이기철/쿰란출판사)
 목민교회 시무장로인 이기철 장로가 지난 2013년부터 2015년까지 교회 강단과 예배 현장에서 실제로 드린 기도원문을 편집해 수록했다. 또한, 각종 기독교 관련 행사에서 교단 내 주요 인사들의 기도가 수록된 것도 특징. 강단에서 성도들을 위한 대표기도를 드리다가도 성령의 뜨거움을 체험할 때가 있다는 이 장로의 이번 기도문집은 다섯번째 책으로 많은 교인들에게 기도의 본을 보여주고 있다.

구안록(우치무라 간조/포이에마)
 현대 일본 교계는 물론, 일반 사회와 나아가 김교신, 함석헌 등 여러 기독교 지도자를 통해 우리 사회와 교계에서 영향을 미쳤던 우치무라 간조. 이 책은 우치무라가 저술가로서 애착을 가졌던 대표적인 작품일뿐만 아니라 그의 신앙과 사상의 기초가 되는 속죄 신앙을 논한 대표적인 책이다. 1부는 죄에서 벗어나 평안을 얻기까지 자기 인생 이야기를 중심으로, 2부는 속죄론에 대한 설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하나님이 꿈꾸신 가정(김상복/두란노)
 할렐루야교회 원로인 김상복 목사가 바람 잘 날 없는 당신의 가정에 하나님이 세우신 10가지 성경적 원리를 제시하고 있다. 저자는 "부모와 자녀 사이에 생기는 문제는 하나님의 원리를 따르지 않았을 때 나타난다"며, "수많은 가정을 상담해 본 결과 하나님의 길에서 떠나면 그 즉시 문제가 시작된다는 것을 알게 됐다"고 말한다. 자녀들이 훌륭하게 성장하기를 원하는 이들에게 일독을 권한다.

성경의 눈으로 본 결혼과 가정(안드레아스 쾨스텐버거 등/아바서원)
 성경적인 가정에 대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연구하는 저자들이 펴낸 기독교적 가정 교과서. 결혼, 임신, 출산, 낙태, 입양, 양육, 독신, 동성애, 이혼, 재혼 등 가정과 관련된 거의 모든 주제를 다루며 성경적 기초를 다시 쌓게 하는 현대의 고전으로 평가받는 책이다. 우리가 알고 있었던 것들에서 떠나 성경적 기초로 돌아가 결혼과 가정을 생각하게 만드는 이 책은 말씀으로 자신의 가정 생활을 비춰볼 수 있게 한다.

기도 마스터(김남준/생명의말씀사)
 전지전능한 하나님께서 왜 우리에게 기도를 통해 필요한 바를 구하라고 하실까? 이에 대해 칼빈은 모든 좋은 것이 오직 하나님께로부터 온다는 것을 알게 하기 위함이라고 말했다. 저자는 기도는 깊은 우물에서 물을 긷는 것과 같다며 메마른 마음 깊은 곳에 기도의 두레박을 던질 것을 독자들에게 요청한다. 절판된 동일 제목의 책을 복간한 이 책은 성도들의 기도생활에 필요한 실제적인 도움과 충고를 주고 있다.

이 기사는 한국기독공보 홈페이지(http://www.pckworld.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