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음반> 어쿠스틱 머신 등

[ 문화 ]

표현모 기자 hmpyo@pckworld.com
2016년 06월 14일(화) 14:30

Love You(사랑의빛공동체)
 사랑의빛공동체(대표:조하문)에서 재능기부로 앨범이 발매됐다. 이 앨범은 '내 아픔 아시는 당신께', '해야' 등의 노래로 1980년대 대중가요계 최고의 인기 가수 중 한명이었던 조하문 목사가 25년만에 제작한 앨범이라는 이유로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이 앨범에는 조하문 목사를 비롯해 탤런트 강석우, 최수종, 하희라, 강수지, 차진영 등이 앨범 작업에 참가했다. 이 앨범의 수익금은 한림대 강남성심병원 화상환자들을 위해 사용된다.

어쿠스틱 머신 CCM 1집(어쿠스틱 머신)
 인디밴드 어쿠스틱 머신이 결성 7년만에 첫 CCM 정규 음반을 발매했다. 어쿠스틱 머신의 첫 CCM 음반은 시편 56편 8절의 내용으로 쓰인 타이틀 곡 '눈물병'을 비롯해 '탄식의 시' 등의 자작곡과 아이리쉬 느끼음로 새롭게 편곡한 '내 맘의 주여 소망 되소서' 등의 찬송가까지 총 10곡이 수록됐다. 대전을 기반으로 거리공연 및 교회 등에서 연주하며 인디계에서 입지를 다져온 이들이 CCM 레퍼토리로 각자의 고백을 담아냈다.

엘림(안대형, 안대희)
 재미교포 1.5세인 친 자매 아티스트 안대형과 안대희로 구성된 엘림(ELIM)의 첫 앨범. 두 자매 모두 세계적인 클래식 명문 줄리어드를 졸업했으며, 각각 러커스 주립대, 예일대에서 박사과정 졸업을 앞두고 있는 프로연주자들이다. 이들의 연주는 때로는 산들바람 같이, 때로는 깊은 갈증을 해갈하는 생수 같이 지친 현대인들의 심령을 위로한다. 잔잔하면서도 역동적인, 웅장하면서 자유로운 연주를 통해 하나님의 이미지를 구현하는 연주자들이다.

이 기사는 한국기독공보 홈페이지(http://www.pckworld.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