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사모' 교회건축ㆍ증개축 리모델링 세미나 개최

[ 교계 ]

신동하 기자 sdh@pckworld.com
2016년 04월 15일(금) 10:17

교회건축을 사역으로 하는 사람들의 모임인 '건사모'(회장:권혜진) 주최 제2회 교회건축ㆍ증개축 리모델링 세미나가 전국 3개지역에서 열린다.

4월 21일 대구 세인트웨스튼호텔에서 세미나를 시작으로 26일은 제주 리젠트마린더블루호텔에서, 마지막은 28일 원주 인터불고호텔에서 각각 개최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건축을 계획하고 있는 많은 교회들에게 설계, 시공, 음향, 영상, 조명, 리모델링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토탈솔루션을 제공하게 된다. 또 건축 디자인에서부터 리모델링 진행에 따른 법적인 문제, 공간의 재구성 및 주차문제 해결과 엘리베이터 설치 등 실제적으로 부딪히는 일들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한다.

건사모 회장 권혜진 장로는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교회 공간을 창출하고 싶은데 신축으로 할 것인가, 리모델링으로 할 것인가를 두고 고민이 많은 교회들을 위해 정확한 정보를 드리고자 한다"고 밝혔다.

강사는 건사모 회장 권혜진 장로, 코마건축사사무소 이은석 교수, 하나플러스건축사사무소 김대식 건축가, 세진예공건축사사무소 백창건 대표, 대왕씨앤씨 김도현 건축가, 예장건설 방경석 대표, 사운드레이스 허재호 대표, 에스브로텍 안경환 대표, 천혜 에코포스 최민훈 대표 등이 나선다.

건사모는 2014년 8월 창립해 현재 20개 분야의 27개 업체가 회원사로 소속돼 있다. 그동안 중점사업 외에도 아이티지진 피해아동 급식 지원, 러시아 알타이공화국 은혜교회 건축 및 음향장비 지원, 국내 불우청소년 브라스밴드(푸른초장) 지원 사역 등도 펼쳐왔다.

등록 및 안내 문의는 전화 031-906-1973.

이 기사는 한국기독공보 홈페이지(http://www.pckworld.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