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경교정선교부 '군종사관후보생 소집교육' 실시

[ 교단 ]

신동하 기자 sdh@pckworld.com
2016년 02월 29일(월) 09:57

총회 군종사관후보생들을 대상으로 한 소집교육이 군경교정선교부(부장:전세광) 주최로 지난 2월 25일 연신교회(이순창 목사 시무)에서 진행됐다.

이번 교육에는 올해 임관예정자 6명을 비롯해 임관대기자 1명, 장신대 신대원과 학부 30명, 연세대 학부 2명, 휴학자 1명 등 40명이 참여했다. 총회는 매년 한차례 군종사관후보생들에게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7월에는 수련회를 갖는다.

개회예배에서 이순창 목사(연신교회)는 설교를 통해 "여러분의 미래를 하나님께 전적으로 순종하길 바란다"며 "군선교 현장에서 말씀으로 말씀되게 선교하면 성령이 역사하신다"고 전했다.

제1특강은 '군선교란 무엇인가?'에 대해 장승권 목사(중령)가, 제2특강은 '군종사관후보생의 사명'에 대해 박동현 목사(대위)가, 제3특강은 '군종사관후보생 관리에 관한 국방부 관련업무'에 대해 조선자 국방부 행정사무관이 각각 맡았다.

조 사무관은 이날 군종사관후보생의 국외여행 허가 업무개요와 신상이동 통보 및 처리 등에 대해 설명했다.

한편 개회예배는 군경교정선교부장 전세광 목사의 인도로 열려 군선교후원회 총무 김인도 장로의 기도, 이순창 목사의 설교, 군경교정선교부 과장 유영식 목사의 광고 등으로 진행됐다.

이 기사는 한국기독공보 홈페이지(http://www.pckworld.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