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 문화 ]

최은숙 기자 ches@pckworld.com
2015년 06월 29일(월) 17:47

 디트리히 본회퍼-교회가 세상에 소망을 말할 수 있을까?(본회퍼/좋은씨앗)
 20세기 대표적 신학자 디트리히 본회퍼 '행동하는 신앙'시리즈 세 번째 책으로 교회와 그리스도인이 나아갈 바를 분명히 보여준다. 이 책은 본회퍼가 베를린에서 행했던 설교를 중심으로 그 밖에 런던 및 독일 등지에서 1940년까지 행했던 설교들이 실려있다.

 기도(팀 켈러/두란노)
 이 책은 저자가 갑상선 암을 겪으며 인생의 어려움 중에서 자신의 기도생활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고, 20여 년 동안 시편으로 기도에 대해 배우고 탐구한 것들을 치열하게 적용하고 훈련한 시간을 가진 후에 얻은 결과물이다.

 교리교육이 우리 아이를 살린다(테리L.존슨/생명의말씀사)
 이 책은 교리교육에 생소한 부모와 교사들에게 왜 교리교육이 필요한지 동기부여를 해주며, 웨스트민스터 소요리문답을 중심으로 효과적인 교리교육 방법을 알려준다. 또한 부모와 교사들에게도 소요리문답에 담긴 신앙의 체계, 원리, 이치를 깨닫게 해주어 자녀들을 복음의 길로 지도할 수 있는 좋은 길잡이 역할을 해준다.

  십자가와 부활을 사는 일상영웅(팀 체스터/IVP)
 이 책은 그리스도의 십자가와 부활의 참된 의미와 그리스도인의 삶을 다룬다. 이 책을 통해 십자가와 부활 때문에 기쁨으로 고난의 길을 가는 사람들, 평범한 일상에서 진리를 살아내는 사람들, 영원의 소망에 잇대어 현재를 살아가는 사람들, 그 모든 이들의 삶에 하나님 나라가 지금 이 순간에도 면면히 흐르고 있음을 깨닫게 된다.

 하나님의 두가지 뜻(존 파이퍼/지평서원)
 이 책은 탁월한 칼빈주의 신학자요, 베스트셀러 저자인 존 파이퍼가 많은 그리스도인들을 고민하게 만드는 수수께끼의 해법을 제시한다. 하나님께서 일어나기를 기뻐하시는 어떤 일과 그분께서 실제로 일어나도록 뜻하시는 일을 구분하여 하나님의 두 가지 뜻의 신비로운 조화를 설명하고, 더불어 변치 않으시고 신실하신 하나님을 변증해 간다.

 주일 신앙이 평일로 이어질 때(톰 넬슨/아바서원)
 이 책은 성경의 눈으로 우리의 일을 고칠 뿐 아니라 하나님께서 우리의 일을 통해 우리의 삶을 어떻게 빚어내시는지를 탁월하게 서술한다. 대부분의 그리스도인이 처해있는 잘못된 직업관과 일터에 대한 관점에서 돌아서서 우리의 일을 통해 소명을 완성케 하시는 비전을 보게 한다.

이 기사는 한국기독공보 홈페이지(http://www.pckworld.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