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신도교육대학원 제25회 정기총회 개최

[ 평신도 ]

신동하 기자 sdh@pckworld.com
2015년 04월 17일(금) 10:06
   
 

장로회신학대학교 부설 평신도교육대학원의 총동문회 창립 24주년 및 제25회 정기총회가 16일 장신대 세계교회협력센터에서 열려 임원 선출 등의 회무가 처리됐다.

신임 총동문회장은 수석부회장이던 이훈범 장로(한광교회ㆍ제15기)가 자동으로 추대됐다. 수석부회장은 안성근 장로(복있는교회ㆍ제16기)가 선출됐다.

총동문회장 이훈범 장로는 "평신도교육대학원의 입학생들이 많아져 동문회가 더욱 더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동문들 중 선교활동을 하거나 어려운 형편에 있는 분들에게 관심을 갖고 지원하는 방안도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또 정기총회에서는 사업 보고 및 예산안 심의가 있었다. 새로운 회기 사업으로는 정기총회, 성지순례, 교육대회, 임역원수련회, 송년의밤, 전 회장 간담회, 체육대회, 회보 출판, 국제 교류 업무 등을 진행하기로 했다.

또한 평신도 선교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해 동문 제4기 표명민 장로(동막교회)와 제10기 김범렬 장로(미암교회)에게 '장한 동문상'을 수여했다. 이밖에 캄보디아 선교사로 활동 중인 동문 제16기 홍종환 장로(잠실교회)의 선교보고가 있었다.

정기총회에 앞선 개회예배는 이훈범 장로의 인도로 열려 박순태 장로의 기도, 조중현 장로의 성경봉독, 재학생 28기 중창단의 찬양, 장신대 총장 김명용 목사의 '풀은 마르고 꽃은 시듭니다' 제하의 설교, 장로의 광고, 영등포노회장 김길상 목사의 축도 등으로 진행됐으며, 직전 총동문회장 이준삼 장로(성내동교회)에게 공로패가 증정됐다.

한편 평신도교육대학원 총동문 인원은 26기까지 1707명이다. 현재 27기와 28기가 2년 4학기 과정의 수업을 받고 있다.

평신도교육대학원에 입학하면 신학서론, 기독교 교육개론, 한국교회사, 구약학 개관, 신조학, 신약신학, 예배학 개론, 기독교 영성훈련, 선교신학, 개혁신학, 장로교회사, 교회정치, 현대신학 등을 배운다.

이 기사는 한국기독공보 홈페이지(http://www.pckworld.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