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 Book ]

최은숙 기자 ches@pckworld.com
2015년 04월 09일(목) 11:42

 바울이 머물다 간 지중해 섬들(조광호/대한기독교서회)
이 책은 지난 2013년에 출간된 '바울과 함께 걷는 지중해 성지순례'의 후속편에 해당한다. 열정과 비전을 가지고 지중해를 누비던 바울의 발자취를 따라가다 방문한 키프로스와 레반트 지역의 섬들-사모트라키, 레스보스, 히오스, 사모스, 코스, 로도스-을 상세하게 다룬 책이다.

 하나님, 너무 불공평해요(제니퍼 로스차일드/생명의말씀사)
고난 가운데서도 여전히 신실하게 하나님을 붙들기 위해 애쓰는 그리스도인의 고백이 담겨 있다. 저자 자신이 시각장애라는 짐을 지고 있는 만큼, 다른 사람이 겪는 고난과 그로 인해 생겨난 의문에 대해 누구보다 깊이 공감하고 잘 이해하고 있다. 이 책에서 저자는 그리스도인이라면 누구나 품어봤을 의문들, 고난 앞에서 하나님을 향해 외쳐 봤을 질문들을 다루고 있다.


 지저스 컨티뉴드(J.D.그리어/두란노)
이 책은 현대 크리스찬들 사이에 만연된 잘못된 신비주의적 성령론을 짚어 주고 경험이나 교리, 어느 한 쪽에 치우치지 않는 쉽고도 실질적인 성령 신학을 완성했다. 성령에 대한 부정적이거나 잘못된 성령론에 매인 이들에게 좋은 안내서가 된다.

 언더우드(릴리어스 호턴 언더우드/IVP)
이 책은 한국 개신교의 시작에 대한 희귀하고 소중한 증언이다. 저자는 언더우드 선교사의 아내로 그를 가장 가까운 곳에서 지켜본 목격자로 누구보다 친밀하고 생생하게 그의 생애를 그려낸다. 아울러 당시 한국의 풍속과 정치적 상황 속에서 기독교가 어떻게 한국 사회에 뿌리를 내리며 복음으로 이 나라를 변화시켜 갔는지에 초점을 맞춘다.

이 기사는 한국기독공보 홈페이지(http://www.pckworld.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