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캠페인

[ Book ]

최은숙 기자 ches@pckworld.com
2015년 03월 02일(월) 18:38

"책을 품는 달, 좋은 글로 좋은 생각을 나누세요"
좋은 글은 지친 마음을 위로하고 삶을 조금 더 풍요롭게 한다. 성경을 기초로 삶의 다양한 지혜를 담은 책들을 통해 2015년을 더욱 풍성하게 담아보자.

제2종교개혁이 필요한 한국교회(제2종교개혁연구소 엮음)

이 책은 마틴루터가 "믿음으로만 의롭게 되고 구원을 얻는다"라는 구호를 내걸고 성공한 16세기 종교개혁을 '제1종교개혁'이라고 부르고 제1종교개혁을 넘어서는 21세기의 개혁을 '제2종교개혁'이라고 부른다고 쓴다. 그리고 병든 한국교회가 다시 의롭게 되기 위해서는 '제2종교개혁'을 위해 자리를 털고 일어서야 한다면서 새로운 방법을 제시한다.
 

예수님은 기적을 일으키십니다(김의식/쿰란출판사)

주님의 기적없이는 수 없는 각박하고 힘든 시대에 어떻게 하면 주님의 기적을 체험할 수 있는지를 사복음서에 나와 있는 예수님의 기적들을 통해 말하고 있다. 저자가 경험했던 험난한 목회 속에서 체험한 '주님의 기적'을 복음적인 관점에서 담고 있다.

영원으로 가는 길목에서(최공훈/나침반)

선교지에 다니며 느꼈던 감동과 은혜를 전하고자 한 신앙기행이다. 이 책은 자신의 영원을 향한 노래를 나누기 위해 엮은 것으로 독자들이 영원을 한번이라도 더 사색하는 기회를 갖도록 한다.

예수의 도전(톰 라이트/성서유니온)

복음서의 예수를 1세기 유대 문화 안에서 꼼꼼하고 신중하게 그려 냄으로써 예수의 온전한 모습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21세기 문화 속에서 예수를 따른다는 것이 어떤 의미인지에 대한 풍부한 통찰을 준다.

밤에 부르는 노래(음동성/따스한 이야기)

"내가 왜 이런 고통을 받아야 하는가?"에 대한 질문에 답하는 책이다. 욥기 강해를 통해 가난과 질병 환란 등으로 고통스러워 하는 사람들의 마음을 위로한다. 저자는 고난을 통해 오히려 평안할 때 받을 수 없었던 은혜와 축복을 나누고 싶다고 말한다.
 

군입대 아들을 위한 부모기도문(김형기/아가페북스)

군에 입대하는 자녀와 형제 그리고 그들을 위해 기도하는 공동체를 위한 기도문이다. 신병교육 순서에 맞춰 구성되어 순서에 따라 기도하면 자녀의 군 생활을 위해 더 구체적으로 기도할 수 있다. 또 장병 당사자에게는 부대에서 전우를 위해 기도하는 기회가 될 수 있다.

이 기사는 한국기독공보 홈페이지(http://www.pckworld.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