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서남노회 '교회성장운동지원본부' 조직

[ 교단 ]

신동하 기자 sdh@pckworld.com
2015년 02월 09일(월) 08:49
   
▲ 총회장 정영택 목사가 서울서남노회 '교회성장운동지원본부' 발대식에서 설교하고 있다.

서울서남노회(노회장:권대근)가 총회 제99회기 중점사업인 교회성장 운동에 동참하는 의미로 '교회성장운동지원본부'를 조직했다.

서울서남노회는 8일 안산제일교회(고훈 목사 시무)에서 '교회성장운동지원본부' 발대식 및 헌신예배를 열고 "전 세대가 균형 성장하고 영적 신앙계승 운동을 전개한다"는 목표를 밝혔다.

본부는 노회장 권대근 목사를 본부장으로 하고 산하에 다음세대, 청년, 장년, 노년, 영성 분과 등 5개 분과를 두고 실무를 책임질 위원들을 선정했다.

이날 발대식에서 총회장 정영택 목사(경주제일교회)는 설교를 통해 "교회 성장과 부흥이 지난 20여 년 전부터 꺾이기 시작했는데 수수방관 한 것이 사실이다"라며 "이제 그 위기감을 절실히 체감하며 총회가 5개년 로드맵으로 교회성장 운동에 나서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정영택 목사는 "중요한 건 단순히 교회와 교인 숫자만 늘어나는 데 의미를 둘 것이 아니라 하나님 앞에서 부끄럽지 않게 바르고 균형을 이루며, 동반적으로 지속 성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발대식에서는 총회 교회성장운동지원본부 사무총장 정해우 목사의 정책설명이 있었으며, 참석자 일동으로 공식 구호인 "교회성장 동반성장, 균형성장, 지속성장"을 외치며 교회성장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다음은 본부 조직. ▲본부장:권대근 목사 <부>이우철 목사 이진랑 장로 ▲총무:전만영 목사 ▲서기:김규호 목사 ▲회계:김희경 장로 ▲다음세대분과 위원장:이성오 목사▲청년분과 위원장:노창영 목사 ▲장년분과 위원장:정용진 목사 ▲노년분과 위원장:이우배 목사 ▲영성분과 위원장:박기주 목사

이 기사는 한국기독공보 홈페이지(http://www.pckworld.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