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안내

[ 문화 ]

최은숙 기자 ches@pckworld.com
2014년 05월 27일(화) 10:38
   
 

구약 속 예수(데이비드 머리/생명의말씀사)

창세기 전부터 계셨던 예수님, 그런데 왜 우리는 그분을 신약성경에서만 만날까?에 대한 질문에 답하는 책이다. 창세기부터 요한계시록까지 성경 전체에 계시된 예수 그리스도와 복음을 발견하도록 도와줄 뿐 아니라 창조사역, 율법, 시편, 선지서, 잠언 등 구약성경의 모든 곳에 존재하는 그리스도를 만날 수 있다.

교실 속 자존감(조세핀 김/비전과리더십)

EBS 다큐프라임 '아이의 사생활-자아존중감' 편에 출연해 한국에 자존감의 중요성을 알린 저자가 전하는 교실 속 자존감 처방전이다. 총 5부로 구성된 이 책은 낮은 자존감으로 나타나는 우울증 자살 자해 등 학생의 다양한 증상을 소개하며, 자존감이 무엇이며 왜 중요한지, 자존감을 높이는 방법 등을 구체적으로 제시한다.

종말의 타임 테이블(방월석/예영커뮤니케이션)

통찰력 있고 치우침 없는 탄탄한 성경적 해석을 토대로 요한계시록에 나타난 성경의 예언들을 명쾌하게 분석하고 담대하게 선포한다. '요한계시록이 보여주는 종말의 타임 테이블'과 '요한계시록 개관'으로 총 2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영광을 바라보라(마틴 로이드 존스/지평서원)

이 책에 실린 아홉 편의 설교는 저자가 지난 1969년에 마지막으로 미국을 방문했을 때, 플로리다의 펜서콜라에서 열린 신학강좌에서 연속으로 전한 것이다. 이 책에서 그는 그리스도의 몸 된 교회와 신자가 추구해야 할 기독교의 참된 본질이 무엇인지를 밝힌다.

로고스호프 이야기(신사랑 외/새물결플러스)

오엠의 선교선인 '로고스호프'에서 일어난 크고 작은 일들을 담고 있다. 전 세계 60개국에서 모인 400명의 젊은이들과 함께 중동 아시아 아프리카 유럽의 수많은 항구를 돌아다니며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하는 로고스호프. 이 책은 선교이론을 다루는 것이 아니라 '배'라고 하는 특수한 선교 상황을 통해 젊은 청년들이 체험하고 감동받은 이야기들을 진솔하게 담았다.

오래된 영원 찬송가(민호기/죠이선교회)

지역 교회와 캠프를 누비는 전방위 사역자이자 젊은 설교가인 저자가 전하는 찬송가 묵상집이다. 저자는 이 책에서 자신이 아껴 부르는 찬송가 열한 곡을 정직하게 마음을 담아 소개한다. 때로는 천진하게, 또 때로는 조심스럽게 그러나 꾸준히 부드럽고도 단단하게 자신의 목소리로 찬송가를 부르고 있다.

한나님을 향한 목마름(게리 토마스/CUP)

'뿌리 깊은 영성은 흔들리지 않는다'의 전면개정증보판. 삶의 영성으로 탁월한 영향력을 끼치고 있는 복음주의 영성 사역자이자 작가인 저자의 20년 간 연구와 삶의 결실이 녹아든 저서이다. 옛 영적 거장들의 삶과 메시지에서 그리스도인의 본질과 공통된 신앙의 원리들을 찾아내어 체계적으로 정리하였다. 잃어버린 복음의 본질을 회복하게 하고자 한다. 

이 기사는 한국기독공보 홈페이지(http://www.pckworld.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