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회사 논문 공모

[ 교단 ] 총회 역사위, 오는 24-26일 3일간

김혜미 기자 khm@pckworld.com
2014년 04월 15일(화) 10:10

총회 역사위원회(위원장:정재훈)가 오는 24-26일 3일간 한국교회사 논문을 공모한다.

총회 역사위원회 산하 한국장로교회역사학회(회장:임희국) 주관으로 진행되는 논문 공모 대상은 본교단 총회 산하 신학대학교 신대원 졸업 이상, 기독교대학교 대학원 졸업 이상으로 총회장상, 역사위원장상, 학회장상 각 1명에게 총 20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학술지, 잡지, 저서 등에 게재되지 않은 연구 논문이어야 하며 이메일(h3s3b2@pcknet.org)로 접수가능하다. 결과는 5월 초에 총회 홈페이지 및 개별 통보되며 추후 논문발표회를 통해 일반에 공개될 예정이다.

총회 역사위원회, 한국장로교회역사학회는 또 하나의 협력사업으로 오는 6월 16-18일 경북 지역 기독교사적지 답사대회를 실시한다. (구)대구제일교회에서 근대문화유산인 대구 약령시문화거리, 자천교회, 청송 엄두섭 순교사적지, 김수만장로 기념비, 원촌 이원영 목사 생가, 이육사 문학관, 안동교회 등을 답사하는 코스로 장로교회역사학회는 지금까지 충청, 부산, 제주 지역에서 답사를 진행한 바 있다.

또한 역사위는 오는 28일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에서 총회 순교·순직자심사위원회(위원장:오정호)와 순교자규정 제정을 위한 연석좌담회를 갖는다. 양 위원회 임원 및 전문위원, 총회 순교자기념선교회 대표 및 전문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역사위가 97회기에 연구한 규정(안)에 대한 의견수렴을 거쳐 최종 안을 총회 규칙부로 이관하게 된다. 

이 기사는 한국기독공보 홈페이지(http://www.pckworld.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