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청년대학생 통일대회ㆍ학술심포지엄

[ 교계 ] 기독교통일학회ㆍ평통기연, 5월 5~6일

임성국 기자 limsk@pckworld.com
2014년 04월 07일(월) 17:15

기독교통일학회(회장:주도홍 )와 평화와통일을위한기독인연대(상임공동대표:박종화)는 오는 5월 5~6일 서울 프레지던트호텔에서 '제3회 기독청년대학생 통일대회'와 '17차 정기학술 심포지엄'을 공동 개최한다.
 
'통일 before & after'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기독청년 과 평신도 500여 명이 참석해 미래의 한국교회를 책임질 기독 청년에게 통일에 대한 관심과 비전을 심어줄 계획이다.
 
첫째 날 성경공부 및 준비기도회로 문을 열 대회에서는 김회권 교수(숭실대), 유병용 목사(로뎀나무교회), 박성민 목사(CCC)가 설교한다. 또 기조강연과 선택강좌에서는 임동원 이사장(한반도평화포럼) 최현범 목사(부산중앙교회), 리춘푸 교수(성균관대)와 허문영 박사(평화한국)가 강의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참가자들은 선택강좌, 청계천 광장 기도회(베를린 광장에서 노래하다), 통일토크 콘서트, 통일선언문 발표 등에 참여한다.
 
한편 주최 측은 대회를 앞두고 '기독청년대학생 통일 전후 아이디어'를 오는 21~28일까지 공모하고, 행사 기간에 출품작 발표 및 시상식을 가질 예정이다. 아이디어 공모 및 참가 문의는 이메일 reuini@naver.com로.
 
임성국 limsk@pckworld.com

이 기사는 한국기독공보 홈페이지(http://www.pckworld.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