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4회 재경지역 교육세미나

[ 여전도회 ]

차유진 기자 echa@pckworld.com
2014년 03월 31일(월) 17:52
   
▲ 지난 3월 25일 여전도회관에서 열린 제24회 재경 지역 교육세미나에서 강사의 입담에 밝게 웃는 여전도회원들.

배움... 즐겁고 진지하게

지난 3월 25일 여전도회관 14층 강당에서는 재경지역 회원들을 대상으로 제24회 교육세미나가 열렸다.

"지혜를 얻으라 네가 얻은 모든 것을 가지고 명철을 얻을지니라(잠 4:7)"를 주제로 열린 이번 세미나는 노회 연합회와 교회 여전도회를 섬기고 있는 회장 및 임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성 리더십에 초점을 맞추고 진행됐다.

이날 특강에선 서울성모병원 채정호 박사가 리더의 긍정적, 낙관적 사고가 자신과 조직에 미치는 영향에 관해 소개했으며, 이어 총회 교육부 김치성 총무가 지도력의 종류와 관련 이론들을 설명하고 △경청 △감정이입 △치유 △헌신 △청지기정신 등을 바탕으로 하는 섬김의 리더십을 요청했다.

또한 여전도회전국연합회 신성애 회장은 "급변하는 시대에 리더십을 발휘하기 위해서는 미래를 내다볼 수 있는 지식과 판단력이 필요하다"며, "먼저 배우는 일에 힘쓰고, 그 가치를 입증해야 할 사람들이 교회 여전도회를 이끄는 회장과 임원들"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세미나에서는 여전도회전국연합회가 제작해 전국에 배포 중인 '여전도회 120년사 다큐멘터리' 영상 일부가 처음 대중에 공개돼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이 기사는 한국기독공보 홈페이지(http://www.pckworld.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