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 푸는 고시문제집' 발간

[ 교단 ] 서울서노회, 고시 준비생 위해

김성진 기자 ksj@pckworld.com
2014년 03월 18일(화) 16:59

   
 
노회에서 실시하는 고시를 준비하는데 도움을 주는 책이 발간됐다. 서울서노회(노회장:이용희)가 내놓은 '알고 푸는 고시문제집'(동신출판사)은 지난 2010년 노회 창립 40주년을 맞아 발간됐다가 이번에 신조 부분을 추가하고 수정 보완됐다. 

특히 '알고 푸는 고시문제집'은 최근 총회 헌법이 개정됨에 따라 헌법 부분의 수정이 불가피해져 수정을 하게 됐으며 여기에 이전에 빠져 있던 신조 부분을 추가해 알기 쉽게 내용을 보충했다. 

기존의 고시문제집과 달리 이 책은 문제를 풀기에 앞서 모든 내용을 충분히 이해하고 정리 요약해 문제를 알고 풀 수 있도록 앞부분에 '개관'을 하고 있다. 그리고 '정리와 요약'을 통해 내용과 의미를 파악하고 적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마지막 부분에 익힌 과목들의 실전 문제를 풀어봄으로써 노회 고시를 준비하며 다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고시문제집 발간과 관련해 편집위원장 차광호 목사는 "교회에서 장로로 세움받기 위해 또한 주의 일을 하겠다고 마음을 가지고 시작할 때 신학생들에게 첫 번째 관문이 노회고시"라면서 "공부를 어떻게 무엇을 준비해야할지 고민하는 이들을 위해 이 책을 다시 내놓게 됐다"고 소개했다.

이 기사는 한국기독공보 홈페이지(http://www.pckworld.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