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교회와 생명목회' 출간

[ 교단 ] 예장녹색교회협의회ㆍ(사)한국교회환경연구소

표현모 기자 hmpyo@pckworld.com
2014년 02월 17일(월) 16:30

   
▲ 녹색교회와 생명목회
예장녹색교회협의회(상임대표:곽은득)와 (사)한국교회환경연구소는 지난 13일 한국교회백주년기념관 2층 회의실에서 '녹색교회와 생명목회' 출판감사예배를 가졌다.
 
예장녹색교회협의회는 지난 2006년부터 올해까지 NCCK 생명윤리위원회와 기환연이 선정한 '녹색교회' 중 본교단 소속의 교회들과 녹색교회를 지향하는 교회들의 모임으로, 이번 책에서는 녹색교회 운동을 최전방에서 실천해 온 교회들의 다양한 생명목회 현장 이야기를 담아냈다.
 
상임대표 곽은득 목사(작은교회)는 "녹색교회에 대해 관심을 갖는 이들이 많아 지면서 우리 교단 내 녹색교회들의 사례를 묶어보자고 의기가 투합되어 총회 사회봉사부의 후원으로 책을 발간하게 됐다"며 "사실 녹색교회라고 하면 그 개념에 대해 잘 모르는 분들이 많으실텐데 이 책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과 교회들이 녹색교회 운동에 대해 참고하고, 도움을 받을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발간된 책에는 고기교회 광동교회 새터교회 신양교회 쌍샘자연교회 아름다운교회 은광교회 작은교회 정읍중앙교회 주산교회 청지기교회 하남영락교회 하늘담은교회 혜현교회 황지중앙교회의 사례가 소개됐으며, 정경호 교수(영남신대), 배현주 교수(부산장신대) 등 신학자들의 생명목회 관련 글도 수록되어 있다.

이 기사는 한국기독공보 홈페이지(http://www.pckworld.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