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탄 참 의미 담은 '진짜 캐롤' 발매

[ 문화 ]

김혜미 기자 khm@pckworld.com
2013년 11월 28일(목) 13:05
   
성탄의 참 의미를 담은 '진짜 캐롤'이 제작돼 눈길을 끈다.
 
크리스찬 뮤지션들을 중심으로 '리얼캐롤프로젝트(RCP www.realcarol.com)'가 추진돼 지난 5일 앨범이 발매됐다. 예수님의 탄생을 기억하는 성탄절의 참 의미를 회복하자는 취지에서 자발적으로 시작된 프로젝트로 뮤지션, 공연연출가, 마케터, 프로듀서 등 50여 명이 이를 위해 뭉쳤다.
 
크리스마스 시즌이면 들려오는 캐롤송에서 정작 주인공인 '예수님'의 자리는 찾아볼 수 없게 된 지 오래다. 이번에 발매된 '리얼 캐롤' 음반에는 아기 예수의 탄생을 축하하는 생일 축하곡들이 수록됐으며 인기모델 장윤주부터 아이투아이의 멤버 진선, 가수 겸 작곡가 김성욱, 드러머 김대형, 베이시스트 김진, CCM 키보디스트 이삼열 등 전문가들의 재능기부와 1000여 명의 후원으로 만들어졌다. 음반 발매에 앞선 지난 11월 30일에는 삼성동 허브 서울에서 쇼케이스를 갖고 '리얼캐롤'의 첫 선을 보이기도. 씨씨엠허브 김현욱 대표는 "좋은 취지의 프로젝트인만큼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RCP 음원 수익의 일부는 매년 12월 25일 유니세프 생일기부 프로그램을 통해 기부될 예정이며 나머지 수익금은 내년 RCP 음반 제작에 전액 사용될 것으로 알려졌다.
이 기사는 한국기독공보 홈페이지(http://www.pckworld.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