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음반

[ 문화 ]

최은숙 기자 ches@pckworld.com
2013년 11월 21일(목) 11:42

   
소풍워십 어쿠스틱 찬송가
 
성경적 가사와 아름다운 멜로디로 사랑받은 좋은씨앗의 감성 보컬 이강혁과 음악을 도구로 자신들의 기독교적 가치관을 이야기하는 어쿠스틱 인디밴드 라이노어쿠스틱이 공동 작업한 어쿠스틱 찬송가 앨범이다. 이번 앨범은 모든 세대의 가슴속에 남아있는 찬송가에 대한 기억을 통해 공유점을 찾고, 동시에 예배 음악으로서의 찬송가에 대한 세대 간 통합 지점을 찾으려는 노력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2013 마커스 라이브 워십 6집
 
창립 10주년을 맞이하는 마커스가 6번째 라이브 워십 앨범을 발매했다. 다시 오실 주님이 우리에게 맡기신 사명을 결단하고 영원한 소망을 찬양하는 '하나님의 나라'를 주제로 담은 이번 앨범은 멀리 있는 '하나님 나라'가 아닌 우리에게 맡기신 나라를 살아가는 주의 백성들을 통해 하나님 나라가 세워지기 원하는 결단의 고백과 다시 오실 주님이 완성시키실 그 때를 향한 소망이 뜨겁게 담겨있다.
 
   
정성원 목사 1집 일천번제
 
웅장한 대서사시이면서 평생 찬양의 열망을 담은 정성원 목사의 이번 앨범은 함춘호 강수호 이태윤 김영우 하쥬리 등 국내 최고의 뮤지션들이 워싱턴과 LA를 오가며 만들어낸 앨범이다. 정성원 목사가 지난 2년동안 일천번제로 서원하여 묵상하며 작곡한 1000곡의 찬양들 중에 선곡된 16곡을 담아냈다. 무엇보다 해금과 가야금 첼로 등의 악기들이 적절하게 녹아나 색다른 느낌으로 다가온다.
 
   
소리 1집 (부제:'닫힌 마음, 다친 마음에 들려주고픈')
 
믿는다고 말하면서도 여전히 닫혀있고 자꾸만 다치고 베이는 마음에 위로가 되는 '소리'가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제작된 음반이다. 재즈 피아니스트 신세빈과 재즈보컬 강윤미, 클라리넷 연주자 김선영이 함께 기획한 프로젝트 앨범으로 자작곡 4곡과 찬송가 3곡을 강윤미가 부르고 또 김선영이 연주하는 형식으로 총 14곡이 수록되어 있다.

이 기사는 한국기독공보 홈페이지(http://www.pckworld.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