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전국 학생 성경고사 대회 개최

[ 다음세대 ]

신동하 기자 sdh@pckworld.com
2013년 09월 25일(수) 09:37

"말씀대로 변화하는 삶 다짐"
  
   

교회학교 중고등부전국연합회(회장:조한원) 주최 제3회 전국 학생 성경고사 대회가 지난 9월 7일 금포교회(이우배 목사 시무)에서 개최됐다.
 
이번 대회는 본교단 총회 발행 2013년 공과 1학기 내용을 범위로 해 주관식과 사지선다 방식으로 문제가 출제됐다. 총회와 한국교회의 미래를 짊어지고 갈 인재 양성과 더불어 총회 공과 사용에 대한 중요성을 부각시키는 의미가 담겨 있다.
 
대회에는 예년에 비해 2배 넘는 100여 명의 학생이 참여해 성경지식을 점검하며 신앙 안에서 선의의 경쟁을 벌였다. 전국 5개 협의회에서 대표자로 나온 학생들은 대회를 치르며 성경 말씀대로 변화되는 삶을 살아갈 것을 다짐하기도 했다.
 
대회 결과, 중등부 단체 1등은 대구칠곡교회, 2등은 금포교회, 3등은 효성교회에 돌아갔다. 고등부 단체 1등은 금포교회, 2등과 3등은 명성교회가 차지했다.
 
개인상도 시상이 있었으며, 특별히 이번 대회부터는 개인 1등에게 장로회신학대학교 총장 명의의 특별상이 마련됐다. 첫 수상은 중등부 박정규 군, 고등부 민홍기 군이 각각 받았다.
 
중고등부전국연합회장 조한원 장로(금포교회)는 "이번 대회부터는 인재 격려 차원에서 장로회신학대학교 총장 특별상도 수여하게 됐다"며 "성경고사를 준비하고 치르며 비전을 품게 될 아이들의 훗날 한국교회와 세상을 향한 활약상에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한편 개회예배는 회장 조한원 장로의 인도로 열려 수석부회장 이준철 장로의 기도, 총회 교육자원부 이미숙 목사의 설교, 총무 정범 집사의 광고 등으로 진행됐다.

이 기사는 한국기독공보 홈페이지(http://www.pckworld.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