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기 율동찬양집 보급

[ 다음세대 ]

신동하 기자 sdh@pckworld.com
2013년 09월 04일(수) 10:27
아동부전국연합회

   

교회학교 아동부전국연합회(회장:안영환)가 절기 찬양집을 제작해 보급하고 있다.
 
'땅의 소리를 하늘의 찬양으로'라는 제목의 이 찬양집은 율동곡, 예배곡, 신년곡, 미니칸타타곡 등으로 구성돼 있다. 본교단 차원에서는 최초로 제작된 절기 율동찬양집이어서 향후 교회학교에서의 활용에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절기 찬양집답게 부활절, 추수감사절, 성탄절, 신년곡, 예배곡 등이 다양하게 수록돼 있다. 작사와 작곡은 동요 및 실용음악 전문가들 다수가 참여했다.
 
구성은 찬양 SET와 찬양 교재집. 찬양 SET는 찬양 CD, 반주 CD, 율동동영상 DVD 등으로 구성돼 있다. 찬양 교재집은 16절 크기에 '예수님처럼', '주가 주신 새로운 날', '내게 생명주네' 등 모두 24곡의 악보가 수록됐다.
 
율동창작은 10곡으로, 전곡 보기 기능과 한 소절씩 반복해서 보며 익힐 수 있는 학습하기 기능이 있다. 부활절 4곡과 성탄절 6곡은 미니칸타타로 사용할 수 있게 2부로 준비했으며, 화음을 넣어 녹음한 것이 특징이다.
 
CD로 제작된 찬양 AR과 반주 MR의 경우, 23곡을 전문 편곡자의 전자반주와 기타반주를 포함했다. 특히 어린이가 성인 찬양사역자와 함께 녹음해 최상의 음질로 음반을 제작했다고 아동부전국연합회는 밝혔다.
 
아동부전국연합회 총무 김창만 장로는 "이번 찬양집은 각종 절기 강습회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율동 동영상을 보면 한 소절씩 구분동작을 넣어 따라하기 쉽도록 만들었고, 곡마다 분명한 주제와 메시지가 실려 은혜롭고 감동이 넘칠 것으로 자신한다"고 말했다.
 
구입 문의는 아동부전국연합회 홈페이지(www.pcki.or.kr) 혹은 사무처 전화 02-708-4444.
이 기사는 한국기독공보 홈페이지(http://www.pckworld.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