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자 윤리 지침' 청원…자문위, 총괄보고"

[ 교단 ]

김성진 기자 ksj@pckworld.com
2013년 08월 19일(월) 11:27
총회 임원회 제98회 총회 일정 등 검토
 
총회장과 서기가 제97회기 총회 임원회 자문위원회로 구성된 12개 위원회에서 서면으로 보고한 활동사항을 총괄해서 제98회 총회시에 보고하기로 했다.
 
총회 임원회는 지난 15일 통영라베르호텔 회의실에서 제97회기 12차 임원회를 열고 제98회 총회 회무시간을 절약할 뿐 아니라 회의절차를 교정하고 준수하기 위해 총회 임원회 자문위원회 보고를 이와 같이 하기로 결의했다.
 
이에 따라 총회 임원회에 서면으로 활동사항을 보고할 자문위원회는 손양원목사순교기념사업위를 비롯해 단군상문제대책위 총회주제연구위 다음세대교회교육추진위 총회100년사발간위 울릉도선교100주년기념관건축위 학교폭력대책위 화해조정위 김상익목사문제화해조정위 특별사면제도연구위 순직자심사위 등 12개에 이른다.
 
특히 이날 총회 임원회에서는 목회자의 윤리의식이 그 어느 때보다 강조되고 있는 시점임을 감안해 제98회 총회에 '목회자 윤리지침 제정안'을 청원하기로 했으며 이와 함께 제98회 총회에서 교단내 양성평등의식을 확산하기 위한 홍보영상을 상영하기로 하고 이를 절차위원회로 이첩했다.
 
임원회는 또 에큐메니칼위원장이 제출한 본교단(PCK)ㆍ남인도교회(CSI) 선교협의회 개최 청원건과 남인도교회 선교동역자 파송 건 등을 허락했다. 본교단ㆍ남인도교회 선교협의회는 오는 12월 9~14일 인도 첸나이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교단장기발전연구위원장이 청원한 '부총회장 선거제 변경 건'에 대해서는 헌의위원회로 이첩했다. 교단장기발전연구위원장이 제출한 부총회장 선거제 변경 건에 따르면, 전국 65개 노회원(22000여 명)이 전원 투표한 후에 총회에서 인준하는 방식으로, 전국 5개 권역별 투표일에 맞춰 투표 및 집계하고 소견발표는 각 노회 개최시에 후보자의 소견발표 영상을 시청하는 것으로 대체하는데 맞춰져 있다.
 
한편 이날 임원회에서는 15년 이상 선교지에서 근속한 선교사 29가정에 대한 근속패와 볼리비아 선교사에 대한 공로패, 한국장로교복지재단 나사로청소년의집 원장에 대한 감사패 등을 수여하기로 했다.
이 기사는 한국기독공보 홈페이지(http://www.pckworld.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