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여대-파리13대학 교류협정

[ 교계 ]

최은숙 기자 ches@pckworld.com
2013년 08월 02일(금) 09:23
학생 및 연구진 교류 진행

   

서울여자대학교(총장: 전혜정)는 지난 7월 25일 오후 6시, 프랑스 대사관에서 파리13대학(Universite Paris Nord 13, 총장 Jean-Loup Salzmann)과 교류협정을 체결하였다.

서울여대 전혜정 총장은 지난 6월, 파리 13대학을 방문하여 다양한 교류 프로그램에 대해 논의한 바 있었으며, 그 방문의 결과로 이번 협정 체결이 이루어지게 됐다.

협정의 주요 내용은 교육과 연구에 있어서의 교류 협력과 협조로, 학생 교류 및 연구자들 간의 교류, 공동 연구 프로젝트 전개, 박사 논문과 석사 논문의 공동지도 등의 세부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특히, 양 기관은 협력의 첫 단계로, 매학기 각 대학에서 6명씩의 학생들을 1년 또는 한 학기 동안 교환학생 자격으로 교류하는 내용에 합의했다.

이번 협정식에는 서울여대 전혜정 총장과 파리13대학 Jean Loup Salzmann 총장, 서울여대 이윤선 국제협력부장과 불어불문학과 임수현 교수가 참석하였고, 프랑스 Genevieve Fioraso 고등교육연구부장관, Jerome Pasquier 주한프랑스 대사 등도 함께 참석하여 서울여대와 파리 13대학간의 교류 협정에 깊은 관심을 보였다.
이 기사는 한국기독공보 홈페이지(http://www.pckworld.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