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신간-'티칭 이사야' 외

[ 목회·신학 ]

김성진 기자 ksj@pckworld.com
2013년 06월 19일(수) 13:49
   
티칭 이사야 / 데이비드 잭맨 지음ㆍ정옥배 옮김 / 성서유니온선교회
 
이사야서 전체를 개관하고 흐름을 잘 잡아줌으로써 설교자나 성경을 가르치는 이들이 청중들에게 더욱 확신있고 효과적으로, 그리고 체계적으로 설교하고 가르치도록 돕는 책이 출간됐다. 전후문맥과 구조, 설교노트, 본문 연구, 본문 설교, 성경공부 인도 등의 구조로 된 이 책은 전후맥락과 구조 속에서 주요 쟁점과 적용점들을 적절하고 깊이 있게 잘 다루고 있어 이사야서를 설교하거나 가르치는데 많은 통찰과 도움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장별로 설교 개요와 성경공부 질문을 수록하고 있어 현장에서 곧바로 활용도 가능하다.
 
   
고린도후서 / 콜린 G. 크루즈 지음ㆍ왕인성 옮김 / CLC
 
틴데일 주석시리즈 중에 콜린 G. 크루즈의 고린도후서 주석이 우리말로 번역됐다. 이 주석은 고린도서신에서 가장 문제가 되는 바울과 고린도 교인들과의 주고받은 편지의 복잡한 역사를 정리해주고 있다. 또한 바울의 옛 언약과 새 언약의 대조의 의미와 교회의 치리 방법을 알려줄 뿐 아니라 고린도 교인들과의 갈등 및 거짓 교사들의 정체를 밝혀내는데도 역점을 두고 있다. 특히 이 책에서는 바울이 사역의 지향점을 자신에게 집중시키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약함을 통해 드러나는 그리스도의 강함과 온전하신 능력을 부각시키고 있다.
이 기사는 한국기독공보 홈페이지(http://www.pckworld.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