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선교부 신학생 대상 견습선교사 모집

[ 교단 ]

장창일 기자 jangci@pckworld.com
2013년 04월 30일(화) 17:46
"현장서 선교 훈련…우수 인력 확보"
  
총회 세계선교부(부장:허원구 총무:이정권)가 견습 선교사를 모집한다.
 
견습선교사(Student Missionary)는 본교단 산하 7개 신학대학교 3, 4학년 또는 신학대학원 재학생이 1년 동안 휴학하고 선교지로 나가 선교사를 도우면서 타문화에 대한 적응과 선교경험을 갖는 선교사를 말한다. 특히 교단은 견습선교사 제도를 통해 선교사를 조기 발굴하고 우수한 자원을 훈련시킨다는데 견습선교사 제도 운영의 목적을 두고 있다.
 
97회기 2차 견습선교사 서류접수는 오는 27일(월)~5월 31일(금)까지 진행한다. 견습선교사 지원을 원하는 후보생들은 교단 산하 7개 신학대학교 내에 조직되어 있는 선교회에 1차 지원을 해야 하고, 각 신학대학 선교학교 교수들이 이들을 대상으로 인선작업을 한 후 세계선교부가 최종 결정한다. 제출서류는 세계선교부 홈페이지(www.pckwm.org)에서 '견습선교사 지원서'를 내려받으면 되고 지원서 외에도 국문이력서와 자기소개서, 학교장 추천서, 당회장 추천서, 여권사본, 가족동의서 등을 제출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문의는 세계선교부(02-763-9764)로.
 
이번 견습선교사 모집에는 전 세계 거의 대부분의 선교지가 참여했다. 모집분야는 교회학교 교육 담당과 찬양인도자, 프로그램 조력자, 개발 프로그램 참여 등으로 무척 다양하다. 선교지에 따라 독신 선교사를 원하는 경우도 있고 부부 선교사를 원하는 경우도 있어 '견습선교사 파송 요청지역표'를 자세히 살펴봐야 한다. 기본적으로 사역비는 자비량이 원칙이며, 대부분의 선교지에서는 견습선교사들에게 숙식을 제공한다. 사역기간은 1년이며, 견습선교사 훈련은 교단 산하 7개 신학대학들이 1학기 종강 직후 6일 간 진행될 예정이다.
이 기사는 한국기독공보 홈페이지(http://www.pckworld.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