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CC 총회 준비위, 1월13일 명성교회서 전진대회 개최

[ 교계 ] WCC총회 전진대회 예보

장창일 기자 jangci@pckworld.com
2012년 12월 21일(금) 17:00
WCC 총회 한국준비위원회(위원장:김삼환)가 내년 1월 13일 서울 명성교회에서 WCC 10차 총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대규모 전진대회를 연다. WCC 총회 준비위는 최근 상임위원회를 열고 대폭 확대되는 한국준비위원회 위원들이 참여하는 대규모 전진대회를 갖겠다고 밝히고 교계 지도자들과 교인 등 1만명 가량이 참석할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상임위원회는 본교단 직전 사무총장 조성기목사는 한국준비위 사무총장에 임명하는 결정도 내렸다.
 
한편 1월 27일~2월 1일까지 WCC 올라프 픽세 트베이트 총무를 비롯해서 총회준비위원회 의장 게나디오스 주교, 후타바랏 레방 아시아교회협의회 총무 등이 방한해 총회 준비 상황 등을 점검하게 된다.
 
한편 10차 총회 기간 중 열릴 '아시아 회의'를 준비하기 위해 아시아 교계 지도자와 신학자, 선교사 등을 포함하는 '아시아 지도자 모임'도 내년 상반기 중에 시행하기로 했다. 또한 준비위는 내년에 개최되는 남미교회협의회 총회(2월)와 아프리카교회협의회 총회(6월), 유럽교회협의회 총회(7월) 등 대륙별 교회협의회 총회와 자카르타 아시아교회 기도회(5월) 등에 참여해 WCC 10차 총회 설명회를 열기로 했다. 이와함께 WCC 총회를 앞두고 예루살렘을 포함해 1차에서 9차에 이르는 역대 WCC 총회 개최지를 순회하며 부산총회를 홍보하는 방안도 연구하기로 했다.
이 기사는 한국기독공보 홈페이지(http://www.pckworld.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