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너희를 치료하는 여호와이니라

[ 생명의양식(설교) ] 인생이 병드는 이유

송석산목사 webmaster@pckworld.com
2012년 08월 27일(월) 11:10

[생명의 양식]

▶본문말씀 :출 15:26
"이르시되 너희가 너희 하나님 나 여호와의 말을 들어 순종하고 내가 보기에 의를 행하며 내 계명에 귀를 기울이며 내 모든 규례를 지키면 내가 애굽 사람에게 내린 모든 질병 중 하나도 너희에게 내리지 아니하리니 나는 너희를 치료하는 여호와임이라"

창세기 5장에 기록에 의하면 우리 조상들은 1천년 가까이 살았고 병들어 죽었다는 기록이 없다. 그런데 오늘을 사는 우리들은 1백년도 못살면서 평생을 갖가지 질병으로 고생하다가 죽는다. 우리 인생이 병드는 이유가 무엇인가?
 
첫째는 하나님과 단절되어서 그렇다.
 
하나님께서는 우리 인생을 독특하게 지으셨다. 하나님의 형상과 하나님의 모양으로 지으셨으며 하나님의 숨길인 성령을 부어주심으로 생을 시작하게 하셨고 하나님이 창조하신 모든 세상을 다스리게 하셨다. 이런 특권을 받은 사람이 하나님의 말씀을 거역하고 사탄의 말을 순종함으로 하나님의 생명에서 끊어지고 병들고 죽을 수밖에 없는 존재로 전락했다.
 
둘째는 믿음과 멀어져서 그렇다.
 
하나님은 신뢰하는 믿음이야말로 삶을 가치있게 하는 든든한 기초이다. 미 국무성 원호처 성인클리닉 담당 김영준 박사는 히브리서 11장 1절 말씀을 이렇게 풀어서 설명한다.
 
믿음은 우리의 건강을 지켜주는 받침대요, 잃었던 건강을 되찾을 수 있다는 확실한 증거이다. 예수님이 병든 이들을 고쳐주실 때 늘 하시는 말씀이 "네 믿음이 너를 낫게 하였다"는 말씀이다. 안타까운 일은 오늘의 첨단 과학과 의학이 우리의 믿음을 다 빼앗아 가버렸다.
 
내가 다시 올 때 믿음이 있는 자를 보겠느냐 하신 주님의 말씀이 생각이 난다.
 
셋째는 자연과 멀어져서 그렇다.
 
인간은 1백% 흙으로 지어진 존재이기에 흙에서 나는 것을 먹고 흙에서 나는 각종 곰팡이로 치료를 받는다. 그런데 도시화가 되고 농업의 발달로 흙을 접하기 힘들어졌다. 우리가 먹는 채소 및 과일들이 흙에 뿌리를 박고 흙에 존재하는 각종 미네랄들을 흡수해 맺은 열매나 과일을 먹어야 하는데 수경재배 즉 비료 물속에서 자라는 것을 먹고 산다 그러니 우리 몸에 필요한 각종 미네랄이 보충되지 못하므로 약해지고 병들게 된다.
 
인간이 병드는 원인은 그 외에도 많다. 인간 가시에 찔려서 그럴 수 있고, 각종 환경오염, 치열한 삶의 경쟁속에서 받는 각종 스트래스 등 여러 가지 원인이 있겠지만 위에서 거론한 세 가지가 인간을 약하고 각종 병에 시달리다 죽게 하는 주요 원인이다.
 
그렇다면 우리 인생이 병들고 약해져 죽어가는 것이 우리의 운명인가? 아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 인생이 약해지고 병들어 죽는 것을 기뻐하지 아니하시기에 오늘 본문의 말씀을 주셨고 예수님께서도 위대한 약속을 주셨다.
 
"나는 너희를 치료하는 여호와이니라(출15:26)." "믿는 자들에게는 이런 표적이 따르리니 곧 그들이 내 이름으로 귀신을 좇아내며 새 방언을 말하며 뱀을 집어 올리며 무슨 독을 마실지라도 해를 받지 아니하며 병든 사람에게 손을 얹은즉 나으리라(막16장 17-18)." "내가 너희에게 뱀과 전갈을 밟으며 원수의 모든 능력을 제어할 권세를 주었으니 너희를 해칠자가 결코 없으리라(눅10:19)."
 
이사야는 예수님이 우리의 질병과 고통을 이미 가져 가셨고 또 가져가실 것이라고 예언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건강을 되찾기 원하신다면 지금 치료하시는 여호와 하나님께로 나아와 믿음의 사람이 되자. 자연을 가까이 하자. 만일 그렇게 한다면 병들어 누워있던 여러분이 외양간에서 나온 송아지처럼 뛰는 모습을 보고 감격의 눈물을 흘리게 될 것이다.


송석산목사 / 전 서울동노회장

이 기사는 한국기독공보 홈페이지(http://www.pckworld.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