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et

[ 디지털TIP ] 국제전화어플

김태연목사 webmaster@pckworld.com
2012년 07월 14일(토) 11:14

디지털TIP

아이폰,안드로이드폰,무료

대부분의 스마트폰 사용자들은 일반 휴대폰을 사용할 때보다 더 많은 통신요금을 지출한다. 스마트폰은 편리한 도구이기 때문에 통신비를 좀 더 지출하는건 어쩔 수 없는 듯하다. 하지만 스마트폰은 일반 휴대폰보다도 저렴하게 이용할 수 방법들이 있다. 특별히 상대적으로 비싼 요금을 지불하는 국제통화에 있어서는 더욱 그러하다. 스마트폰을 활용한 무료국제전화는 마이피플,라인,카카오톡,스카이프 등이 있지만 사용방법이 조금 번거롭고 음질도 아직은 미흡한 편이다.

Anet는 이러한 단점을 커버하는 국제전화전용 어플이다. 어플을 실행하고 나의 전화번호를 입력하면 메인 화면이 나온다. 왼쪽 아래쪽에 있는 '무료국제전화'를 터치하고 다음 화면에서,무료국제전화를 선택한 다음 확인을 터치한다. 다시 메인 화면에서 국가를 선택하고 전화번호를 적은 후에 통화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된다. 현재 무료통화가 가능한 나라는 중국,인도,싱가폴,미국(무선),일본,홍콩 등이다. Anet는 해외 연결을 위해 본사로 전화를 거는데 이 때 국내 통화료가 지출된다. 따라서 무료통화가 남은 사용자는 무료통화시간이 차감되고 무료통화가 없는 사용자는 '1.8원/초'이 부과된다. 무료국제전화를 선택한 사용자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국가들과만 통화 할 수 있다.

만일 유료인 국가로 직접 전화를 하고자 하면,'선불국제전화'를 선택하고 포인트를 구매해야 한다. 포인트를 구매하려면,오른쪽 하단에 있는 설정을 터치한 후,내정보를 선택한다. 맨 아래 있는 포인트 항목 옆에 충전 버튼을 터치한다. Anet 어플이 가진 또 하나의 강점은 자동로밍기능이다. 일본에서 로밍을 통해 한국으로 전화를 걸면,SK는 1,760원 LGU는 1,650원, KT는 1,309원이 필요하다. 하지만,Anet 어플을 활용하면 SK는 9백9원 LGU는 9백93원,KT는 3백61원이 소요된다. 값비싼 요금을 지불하면서 사용하는 스마트폰을 이용해 통신비를 줄이는 감동을 체험해보자!


김태연목사

이 기사는 한국기독공보 홈페이지(http://www.pckworld.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