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성경학교 시즌

[ 교단 ] 여름성경학교 교재

신동하 기자 sdh@pckworld.com
2012년 07월 14일(토) 11:02
이곳만 잘 활용하면 성경학교 준비 '끝'
여름 찬양가사 PPT,성경공부 돕는 앱 '예품닮' 등 자료 풍성

여름성경학교 시즌이 돌아왔다. 이미 성경학교를 끝낸 교회도 있지만 일반적으로는 학교가 방학에 들어가는 7월 말부터 본격적으로 열린다.

교회학교 각 부서별 연합회는 총회 교육자원부와 공동으로 일찌감치 여름성경학교에서 사용할 자료(교재)를 내놓고 적극적인 활용을 요청하고 있다. 특히 제96회 총회 주제의 의미를 담아내며 각 연령대에 어필할만한 최신 트렌드들을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영유아유치부전국연합회(회장:윤정자)는 홈페이지(www.pckchild.or.kr)를 통해 찬양가사 PPT를 무료로 다운로드 받게 해놨다. 그러나 찬양 전곡악보는 6천9백원에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또한 여름성경학교 주제동화와 플래시,이미지 등이 있는 DVD 타이틀 '2012 또드락' 구매를 권장하고 있다. 영유아유치부 총무 신양자권사는 "DVD 한장으로 여름자료 완벽하게 준비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아동부전국연합회(회장:박한철,www.pcki.or.kr)는 25곡의 찬양이 담긴 찬양교재집과 찬양ㆍ율동 동영상 DVD,찬양 CD와 카세트 테이프를 만들었다. 이 세트만 있으면 "여름성경학교 교육 문제없다"는 것이 아동부 관계자의 설명이다.

중고등부는 총회 교육자원부가 '동감'을 주제로 여름교재를 제작했다. 이 교재는 내용 가운데 '놀이로 하는 성경공부'를 스마트폰(안드로이드 계열) 애플리케이션(앱)과 연동시켜 학습효과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예품닮'으로 이름 붙여진 이 앱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팔복에 나타난 예수님의 성품을 배울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교재에 QR코드를 부착해 놓았다. 이를 실행하면 교재에 담긴 주제강의,특강,성경공부,인간관계 훈련 및 레크리에이션,묵상프로그램 등의 간략한 소개를 볼 수 있다.

여름 찬양 영상의 경우 총회 교육자원부 홈페이지(www.edupck.net) 중고등부 교재 자료실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한편 성경 내용과 놀이를 접목시킨 '보드게임'도 여름성경학교에서 부교재로 요긴하게 활용되고 있다. 여러 보드게임이 시중에 출시돼 있지만 최근 (주)자우노 보드와놀이교육센타(대표:이명숙,www.zauno.com)가 개발한 보드게임이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보드게임은 10가지의 가치를 성경말씀을 통해 배우고 익히는 '데카로그'와 출애굽과 홍해사건을 모티브로 한 '엑소더스' 등 2종류로 나뉜다. 이 게임들의 특징은 성경구절을 익히는 것뿐만 아니라 성경인물을 통한 가치발견과 삶의 적용 등 성품교육까지 가능해 학부모들에게 인기가 높다.

또한 애듀매직스가 출시한 '말씀 주사위 놀이'도 추천할만 하다. 이 게임은 어린이들이 자연스럽게 성경과 가까워지도록 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특징은 말판을 열면 97개의 구약성경 그림이 파노라마처럼 펼쳐진다.
이 기사는 한국기독공보 홈페이지(http://www.pckworld.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