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창워크숍 '서칭페스티벌'

[ 문화 ] 합창워크숍

김혜미 기자 khm@pckworld.com
2012년 07월 13일(금) 19:25
30일부터,찬양대 지휘자 및 반주자 대상

   

한국교회음악출판협회(회장:정병철)는 오는 30일부터 3일간 한국교회백주년기념관에서 찬양대 지휘자 및 반주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합창워크숍 '서칭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좋은 합창을 넘어 위대한 합창으로(Good to Great)'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워크숍은 지휘자와 반주자를 위한 과정을 각각 개설한 것이 특징으로 △합창지휘를 위한 작품분석의 실제 △화성ㆍ조화의 세계 △교회음악인을 위한 영성훈련 △피아노 반주 워크숍 △반주자가 알아야 할 지휘 원리 △반주자를 위한 음악 해석법 등 다양한 강좌와 콜레기움 보칼레 서울(지휘:김선아),서울바로크싱어즈(지휘:강기성),헤븐스콰이어(지휘:류한필) 등의 초청연주회가 워크숍 기간 중 진행된다.

하칠용 사무국장은 "일반적으로 사역 현장에서 필요한 테크닉 훈련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 반면 이번 워크숍에서는 교회 부흥에 도움이 되는 지도자 교육 프로그램 위주로 진행이 된다"며 관심을 요청했다. 한국교회음악출판협회는 교회음악 전문 출판사들의 협의체로 연 2회 합창워크숍 개최로 그치지 않고 차세대 성가 작곡자들을 발굴ㆍ지원하고 체계적인 교육훈련 과정을 수립하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이 기사는 한국기독공보 홈페이지(http://www.pckworld.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