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laris office

[ 디지털TIP ]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19.99 (현재 12.99 할인 중)

김태연목사 webmaster@pckworld.com
2012년 06월 01일(금) 16:28
인터넷을 사용하기 위해서 컴퓨터를 켜는 시대는 역사 속으로 사라지고 있다. 단순한 웹을 보기 위해서는 그저 손에 들고 있는 스마트폰을 터치하기만 하면 된다. 이미 모바일에서 웹에 접근하는 비율이 컴퓨터 사용을 넘어서고 있으며, 모바일 광고 시장은 매년 급속히 성장하고 있다. 스마트폰으로 보다 쉽게 웹에 접근하기 위해 스마트폰의 화면은 점점 커져가 벌써 4.5인치가 사람들에게 익숙하게 느껴지고 있다.
 
스마트폰은 컴퓨터가 하던 모든 일을 대체할 듯이 보인다. 하지만 컴퓨터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오피스 프로그램을 활용하기 어려웠다. 왜냐하면, 기존에 사용되던 오피스 프로그램들은 외국에서 만들어서 한글에 대한 지원이 신통하지 못했다. 한국 사람이 한글을 사용하는데 편리하게 만들어진 polaris office는 그런 면에서 많은 점수를 받고 있다.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에서 완벽하게 한글을 사용할 수 있으며, 반응 속도도 무척 빠른 편이다. 원래는 안드로이드에서만 사용할 수 있었는데 아이폰 버전을 출시하면서 할인행사도 진행하고 있다.
 
polaris office의 최대 장점은 다양한 문서를 완벽하게 읽고 편집하는데 있다. MS 오피스는 읽고 편집이 가능하고, 한컴 한글과 PDF 문서도 읽기가 가능하다. 무엇보다도 대부분의 모바일 오피스 프로그램들은 2003 이하의 버전만 인식하였으나, 오피스 2007 이상의 버전으로 문서를 작성할 수도 있다.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맨 위에 메뉴바가 나오는데 +를 누르면 원하는 문서를 만들 수 있도록 선택화면이 나온다. 이를 터치하기만 하면 곧바로 문서 작성이 가능하다. 작성 후 저장한 문서는 컴퓨터에서 곧바로 사용할 수 있다. 대표적 클라우딩 서비스인 드롭박스, 박스 그리고 구글독스와의 연동이 잘 이루어져 언제 어디서나 작업이 가능하다. polaris office로 걸어다니는 사무실을 만들어보자!
이 기사는 한국기독공보 홈페이지(http://www.pckworld.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