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학교 교사들, 제자 향한 뜨거운 사랑 다짐

[ 다음세대 ] 교회학교 전국연합회 총회 일제히 개최

신동하 기자 sdh@pckworld.com
2012년 02월 21일(화) 15:27
교회학교 각 부서 전국연합회 총회가 2월 중순 일제히 열렸다. 14일 영ㆍ유아ㆍ유치부를 시작으로 16일 아동부와 중ㆍ고등부 총회가 진행됐다.
 
이번 총회에서 교사들은 신년도 사업계획을 인준하며, 어떻게 하면 제자들이 교회 출석에 즐거움을 느끼고 전도가 활성화될 수 있을까에 대해 머리를 맞댔다. 특히 학교폭력이 심각한 사회문제로 인식되면서 교회학교가 책임감을 갖고 아이들을 이전보다 더욱 사랑하고 보듬어야 한다는데 공감대를 형성하고 이를 위해 뜨겁게 기도하며 교사들 스스로 자기반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러면서 교사의 자질 향상에 더욱 심혈을 기울여야 한다는 의견이 제기됨에 따라 지도력을 세우는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시행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또한 주5일제 수업이 본격화되면서 이와 관련한 현실적 고민을 나누고 총회 교육자원부와 연합해 대책 수립을 논의하기로 했다.
 
한편 각 부서 전국연합회는 교사들의 사기 진작을 위해 모범교사상, 근속상 등을 수여하기도 했다. 다음은 각 부서 전국연합회 총회 결과다.
 
 

영ㆍ유아ㆍ유치부전국연합회

   

영ㆍ유아ㆍ유치부전국연합회는 제16회 정기총회를 14일 한국교회백주년기념관 소강당에서 열었다. 이번 총회를 통해 회장에 윤정자권사(안강제일교회), 수석부회장에 전덕자집사(우방교회)가 각각 선출됐다.
 
총회에서는 신규사업 심의도 열려 계획안으로 나온 교사 지도력 개발 세미나 개최, 노래집 개발, 성경학교 CD 및 DVD 제작과 보급, 음악 지도자 세미나 개최 등을 실행에 옮기기로 했다. 또 회원 자격과 관련된 회칙을 다뤄 "연령은 총회법에 준한다(70세 은퇴)"는 문구를 넣기로 했다.
다음은 임원 명단. ▲회장:윤정자 ▲수석부회장:전덕자 <부>이완복 김영남 고해선 박선희 박경순 ▲총무:신양자 <부>박월계 ▲서기:김종분 <부>박광이 ▲회의록서기:민정식 <부>김영숙 ▲회계:박점미 <부>우종화 ▲감사:박현숙
 
 
아동부전국연합회
 
   

아동부전국연합회는 16일 인창교회에서 제57회 총회를 개최해 신임회장에 박한철장로(인창교회)를 추대하고,수석부회장에 안영환장로(전성교회)를 선출하는 등 임원을 개선했다.
 
이번 총회에서 심도있게 논의된 후 통과된 사업계획을 보면 다채롭다. 교사들을 위해서는 강습회를 비롯해 전국에서 1천명 이상의 교사들이 참여해 교회교육에 필요한 정보를 얻으며 사명을 다지는 전국교사대회 등을 실시하게 된다.
 
또 아이들을 위해서는 전국어린이대회,동계 캠프,해외 어린이선교, 도시ㆍ지방 어린이 교류를 위한 결연 및 후원 등을 예정하고 있다.
 
다음은 임원 명단. ▲회장:박한철 ▲수석부회장:안영환 <부>김두응 김민정 김기창 조성현 정해봉 ▲총무:김창만 ▲서기:김종수 <부>임용규 ▲회의록서기:최종섭 <부>최재남 ▲회계:박찬식 <부>문용림 ▲감사:이익상 김재갑 진형덕
 
 
중ㆍ고등부전국연합회

   
 
중ㆍ고등부전국연합회도 16일 한국교회백주년기념관에서 38회 총회를 갖고 임원을 개선했다. 회장은 지영갑장로(대구서광교회),수석부회장은 조한원장로(금포교회)가 맡게 됐다.
 
새로운 회기 사업은 각 부서마다 짜임새 있게 구성됐다. 교육부는 교사 세미나를 비롯해 아이들의 신앙성장을 위한 성경고사,비전수련회를 계획하고 있으며, 국제부는 다문화가정이 늘어나는 추세에 맞춰 관련 협력사업과 해외선교를 진행한다는 보고를 했다.
 
다음은 임원 명단. ▲회장:지영갑 ▲수석부회장:조한원 <부>이상풍 임태운 최광열 서경호 김동군 박도규 이준철 전계옥 김윤철 김준수 ▲총무:정범 <부>김철규 ▲서기:김태훈 <부>이경로 ▲회의록서기:김철규 <부>이배홍 ▲회계:윤웅용 <부>방성환 ▲감사:김택종 유병년 김진옥
이 기사는 한국기독공보 홈페이지(http://www.pckworld.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