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전도회전국연합회 산하 66연합회 정기총회 '개막'

[ 여전도회 ] 협력사업 및 연간사업 점검,선교여성 사명 재점검

장창일 기자 jangci@pckworld.com
2012년 02월 06일(월) 17:34
   

여전도회 전국연합회 산하 66연합회가 지난 6일 충청 연합회를 시작으로 일제히 정기총회를 개최한다.
 
66연합회들은 매년 총회를 열고 전국연합회와의 협력사업들을 비롯해서 아시아미션 6645,군선교,바자회 등 연간사업들을 점검하는 한편 선교여성으로서 감당해야 할 사명을 점검하는 시간을 가져왔다. 무엇보다 지연합회의 정기총회는 지연합회와 노회 간의 협력을 비롯해서 지역교회들과의 동반자적 관계를 만들어가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으며,더불어 전국연합회와 지연합회 간에 연합과 일치를 확대해 나가는 데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지연합회 총회에서는 지난 1월 17일 열린 '제55회 66연합회 회장협의회'에서 논의됐던 안건들이 중점적으로 다뤄질 것으로 보인다. 회장협의회에서는 서울시 교육청의 학생인권조례에 대한 분명한 반대입장 표명과 함께 △아시아 모 국의 신학원 통신과정 후원에 대한 보고와 지속적인 지원 △아시아미션 6645 활성화 방안 모색 △서울여자대학교 학생복지관 건축 후원 현황 점검 △작은사랑 자동이체(CMS) 회원 참여 확대 등의 안건들을 논의한 바 있다.
 
총회는 2월부터 시작하지만 대부분의 총회들은 3월에 집중돼 있다. 특히 3월 22일(목)의 경우 서울서남 연합회를 비롯해서 용천 평양서울 대전서 전주 대구동남 경서 순천남 경동 서울강북 서울남 서울강동 서울동연합회 등 모두 13개 연합회의 총회가 집중돼 있다. 마지막 총회는 오는 4월 19일(목) 열리는 영등포 연합회로 올해로 54회기를 맞는다.
 
이와 함께 전국연합회는 여전도회의 사역을 적극적으로 지원한 지역교회 목회자들의 공로를 치하하며 모두 25명의 목회자들에게 감사패를 수여하기로 결정했다. 이번에 감사패를 받는 목회자들은 김형진(문화) 서정호(영암) 이광욱(신성북) 김순권(경천) 남광현(광성,임시당회장) 이수종(온무리) 이성오(금성) 현광복(부천산성) 정남철(염산) 이순창(연신) 이청근(전성) 박종숙(전주중부) 김영배(장수) 송희종(임실) 정채관(김제대신) 우영석(고창신흥) 송정용(산성) 김성환(여수복된) 이진숙(거창영락) 김정화(진주송곡) 조의환(김해) 정영택(경주제일) 이상훈(의성제일) 김두호(산상)목사 등이며,마포교회의 경우 담임목사가 공석으로 수상자를 따로 두지 않았다.
이 기사는 한국기독공보 홈페이지(http://www.pckworld.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